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카페마케팅을 하는 이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봅시다

2021.08.24 12:07

로직연구

조회수 3,180

댓글 11

사업홍보를 하는데 파워링크가 비싸서

또는 커뮤니티카페를 운영해 배너광고 수익 등


이유는 다르겠지만 본질적으로 같은 부분은

내가 원하는 타겟들이 운영하고 있는

카페에 방문을 해야 되는 부분입니다.



너무나도 당연한 이야기지만

막상 운영되고 있는 여러 카페를 보면서

운영되고 있는 방식을 보면

본질을 망각하고 있다고 보입니다.


카페등급을 올리는것만 생각해서

카페 주제와 상관 없는 맛집 여행 유머 뉴스글을

올리는 경우


카페회원을 모으겠다고 우리 카페 주제와

상관 없는 사람들이지만 품앗이를 통해

늘리는 경우


포스팅 제목이 내가 원하는 타겟들이 검색하지

않는 제목을 쓰는 경우


상업적인 카페를 운영하면서 대문 및 타이틀에

연락처가 없는 경우


그 외 여러 케이스들이 있습니다.



카페에 포스팅을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오늘 한번 고객 입장에서 검색을 하고

카페를 방문해서 제 3자 입장으로

카페를 현실적으로 바라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인터넷에 여러 카페마케팅 관련 정보들도 많고

운영자들도 지금 현재 카페 문제점이 무엇인지도

알고는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같은 패턴으로

운영을 하고 있기 때문에 결과는 똑같습니다.

물론 위에 언급한 케이스대로 하는 이유도 알고는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지금 하고 있는 것이

카페마케팅인지 아니면 카페를 그냥 운영하고

있는 것인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카페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에

집중을 해야 합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카페마케팅을 위한

행동인지 아니면 카페자체를 키우는 것인지

생각하셔야 됩니다

같은 이야기 같지만 전혀 다릅니다.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카페마케팅 마케팅 네이버카페 카페운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무브드림님 외 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