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리뷰에서 본 상품 찾아주는 문서 내 상품 검색 5월 13일 베타

2021.05.03 12:31

놀토

조회수 1,967

댓글 1

네이버 검색의 공식 블로그에 따끗한 정보가 올라왔더군요

네이버에서 새로운 서비스(?) 출시한다고 합나다

리뷰에서 본 상품을 찾아주는 문서 내 상품 검색이라고 합디다

5월 13일 목요일 부터 베타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리뷰에서 본 상품을 찾아주는, '문서 내 상품 검색'을 소개합니다.


문서 내 상품 검색 소개

블로그에서 상품 리뷰 글을 보다가, 상품명을 기억하거나 복사하여 재검색 해 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문서 내 상품 검색’ 은 리뷰에서 본 상품을 기술로 특정해 내고, 특정된 상품의 통합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추천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베타로 적용되는 문서 내 상품 검색은, 5월 13일 목요일 부터

통합검색에 노출되는 노트북과 모니터에 대한 블로그 글에 대해서 적용됩니다.

문서 내 상품 검색을 클릭하면, 추천된 상품명을 다시 검색해주어 내가 본 상품의 가격 정보나 다른 후기 글들도 추가적으로 탐색할 수 있습니다.

문서 내 상품 검색이 노출되는 기준

블로그를 보고 난 뒤에, 다시 통합검색으로 뒤로가기를 하면, 글에서 언급된 상품이 분석 되어 ‘문서 내 상품 검색’ 영역이 펼쳐집니다.

하지만 블로그 글이라고 해서 무조건 문서 내의 상품명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첫째, 금번 베타 서비스는 노트북과 모니터에 대한 통합검색에 노출되고 있는 블로그 글에 대해서 우선 적용됩니다.

둘째, 상품명이 정확히 언급된 문서에 대해 기술이 특정하여 상품명 검색을 추천합니다.

대부분 상품 리뷰 시에는 상품명을 입력하실 테지만, 간혹 예를 들어 ‘A사 컴퓨터를 샀어요’ (무슨 컴퓨터인지 상품명이 언급이 안 된 경우, 혹은 제조사나 컴퓨터 명이 정확히 언급되지 않은 경우) 식으로 기재된 경우 같이, 상품명이 제대로 언급되지 않은 글들이 존재합니다. 저품질의 상품 리뷰 글에 대해서는 기술이 상품을 분별해내지 않습니다.

즉, 문서 내 상품 검색은 사용자의 의도에 맞는 정보를 찾아 또 하나의 검색 추천을 제공하는 것뿐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이용자 의도와 부합하는 수준의 정보를 담은 문서의 정보를 잘 찾아주기 위함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좋은 품질의 문서가 더 많이 생산될 수 있는 검색의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여 더욱 신뢰 가능하고 편리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블로그에서 본 상품을 똑똑하게 찾아주는 문서 내 상품 검색을 통해,

더 스마트하게 탐색하고, 더 편리하게 상품에 대한 검색 결과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https://blog.naver.com/naver_search/222329343161

블로그마케팅네이버리뷰문서내상품검색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쿡코치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