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네이스트 마케터 입니다. 저번에 마케팅 마인드 맵을 만든 그 괴짜 입니다.
조금 괴짜력이 심하긴 해서, 이번에는 릴스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준비 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릴스의경우에는 요즘 가장 핫한 인스타그램 바이럴 중에 하나인데요
저 위에 이미지 는 제 개인 계정을 토대로 진행을 한 겁니다.
도달률을 보면, 릴스를 했을 경우 와 안했을 경우가 바로 이렇게 지표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평균 50~100 회 밖에 안나오는 이 계정이 릴스 영상 2개로 도달률을 높였습니다.
다른 릴스 의 경우는 왜 조회수가 이것 밖에 안될까?
릴스도 해시 태그 기반의 타겟팅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검색자 가 많은 글에서도 보여지기 때문에
태그도 중요 하게 작용을 하는데요
태그를 설정 할 때에 어떤걸 중점적으로 확인을 해야 하냐면
태그 안의 이미지가 100장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100장 이하의 이미지의 경우거나 소량일경우
릴스는 인기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또한 경쟁자 릴스가 없어야 합니다. 경쟁자가 없는 릴스 태그를 먼저 찾아야 하며,
경쟁자가 있는 릴스 의 경우에는 인스타그램 지수 빨이 좀 큰거 같습니다.
제가 지수가 낮으면, 안뚫리더라구요
또한 브랜드 계정의 경우에는 인스타그램에서 제공하는 배경 BGM 을 쓰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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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노래가 좋다고 해서 아무노래나 쓰다가는 저작권 문제에 걸릴 수 있다는 점 도 꼭 아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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