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익스플로러 종료] 이제는 익스플로러를 과감히 버리셔야 합니다. 지원 중단

2021.02.16 10:38

미래시스템

조회수 3,137

댓글 3

익스플로러란?

너무나도 친숙한 모양의 아이콘이죠~

우리는 이 모양의 아이콘을 인터넷이라 생각하고 이를 통해 인터넷을 이용하였습니다.

사실은 이것은 인터넷을 의미하는 아이콘이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익스플로러라는 브라우저의 아이콘입니다.

너무나도 친숙한, 벌써 1995년부터 우리와 함께 해온 이 익스플로러를 이제는 보내줘야 할 때가 이제는 온 것 같습니다.




익스플로러 서비스 종료 선언

세상은 너무나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런 세상의 변화에 때라 익스플로러도 1버전을 시작으로 11버전까지 수많은 변화를 해왔습니다.

하지만... 이제 익스플로러 엔진이 한계에 다다른 것 같네요...

익스플로러를 출시한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공식적으로 지원 중단 선언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지원이 중단된 브라우저는 제대로 작동이 안 될 것이고, 나아가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유튜브 등과 같은 인터넷 서비스의 이용도 불가능하게 됩니다.

이제는 익스플로러를 과감히 버리시고 새로운 신형 브라우저를 이용해야 할 것입니다.




앞으로 인터넷은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가?

걱정은 필요 없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익스플로러의 중단을 선언하면서 새로운 신형 브라우저를 공개하였습니다.

그것은 바로 "엣지" 브라우저입니다.

정품 윈도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미 컴퓨터에 자동으로 설치가 되어 있기 때문에 아래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바로 스스로가 느끼는 생소함입니다.

20년 넘게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면 쌓아진 친숙함만 과감히 버리신다면, 잠시 느껴지는 생소함을 극복하신다면

앞으로 보안에도 안전하고 기능 및 성능도 좋은 인터넷 환경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이세상에는 익스플로러나 엣지 말고도 구글의 크롬, 네이버의 웨일, 모질라의 파이어폭스 등 뛰어난 브라우저가 많이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본인과 맞는 새로운 브라우저와 함께 시작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익스플로러를 이제 버려야 하는 이유

지원 중단이 된 익스플로러를 이제 놓아줘야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이유는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 및 웹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없다는 점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유튜브 이용의 불가입니다.

익스플로러에서 유튜브를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며 이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유튜브 뿐만 아니라 최근 선보이는 웹서비스들은 대부분 익스플로러 최적화가 안 되어있습니다.

물론 모든 웹서비스를 이용 못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지금은 참고 참고 또 참으면서 익스플로러를 사용할 수 있겠지만

분명 언젠가는 도저히 참지 못하고 익스플로러를 버리시게 될 것입니다.

아래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익스플로러를 대체할 엣지 블라우저의 링크를 올려드리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https://microsoftedgewelcome.microsoft.com/ko-kr/?source=mb01


한번 확인해보시고, 과감한 결정을 부탁드립니다.


웹사이트 익스플로러 인터넷 브라우저 중단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놀토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