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SEO를 위해 무엇에 집착해야 하는가?

2020.12.03 16:00

inspire

조회수 5,568

댓글 2

안녕하세요 inspire 입니다.

같이 논의를 해볼 주제는 SEO를 위하여 우리는 어떤것에 집착해야 하는가? 에 대해서 입니다.

구글의 알고리즘은 200개가 넘는 요소를 따져가며 검색 노출에 반영시킨다고 합니다.

크게 On-page SEO 와 Off-page SEO로 구분하여 몇가지 이슈와 함께 적어내려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1. On-page SEO와 Off-page SEO 무엇이 더 중요할까?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On-page SEO / Off-page SEO 둘 다 중요합니다. 무엇이 더 중요한지를 가늠할 수 없을만큼 둘은 매우 중요합니다. On-page SEO의 경우에는 테크니컬적인 것보다 컨텐츠의 질이 매우 중요한것 같습니다.

최근 On-page SEO 작업을 하면서 의외였던 것은 h태그가 그리 중요하지 않다는 것 입니다. 워드프레스를 쓰시는 분들이라면 쉽게, 자동으로 삽입이 되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타 CMS를 다루다보면 일일이 코드 삽입을 해주거나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이걸 일일이 신경쓰지 않아도 큰 문제가 없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각 페이지마다의 타이틀 / 디스크립션을 각개로 삽입할 수 있도록 기능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최근 그누보드로 만들어진 사이트에 컨텐츠를 작성할 때마다 디스크립션을 따로 입력할 수 있도록 기능을 구현을하니 상당히 효과가 좋습니다. 또 컨텐츠의 질과 양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키워드 난이도가 꽤높은 시장의 사이트입니다. h태그없이 만들어졌음에도 메인키워드로 높은 순위에 있습니다. h태그는 필요한 경우 삽입하는것이 맞습니다. 맥락에 맞지 않는 h태그 사용은 오히려 구글봇의 리딩 속도를 저하시키기도 합니다.


2. 사이트가 갖고 있는 백링크 중 1%만이 순위에 적용된다.

Off-page SEO의 이야기로 넘어와 백링크의 질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어떠한 컨텐츠가 작성된 백링크인지 자연스럽게 생성된 백링크인지 백링크가 있는 사이트의 수준은 어떠한지가 중요해졌습니다.

수천개의 백링크를 갖고 있다 하더라도 순위 영향에 미치는것은 잘 만들어진 백링크에 의해서 입니다. 무분별한 백링크는 오히려 샌드박스 기간을 늘리고 순위가 미궁에 빠지게 합니다. 양질의 컨텐츠로 만들어지고 관련 시장에 대해서 작성하는것이 중요합니다.


3. 믿을것은 GSC(Google Search Console) 뿐이다.

DA / DR / TF 이런 개념들은 분석툴을 제공하는 업체(Ahrefs, Moz, Majestic SEO)에서 만들어진 그들만의 기준입니다. 이거에 굉장히 연연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믿을것은 GSC 뿐입니다. 서치콘솔에서 인식하고 있는 백링크들이 어느정도 질의 백링크들인지가 중요하지 저런 기준들은 얼마든지 인위조작이 가능합니다. 무엇을 높여준다는 업체는 안믿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업체를 통해서 진행을 했다면 반드시 모든 URL이 있는 링크보고서를 받으셔야 합니다. 말도안되는 Spin text로 컨텐츠를 만드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반드시 링크보고서를 요청하여 하나하나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4. 컨텐츠, 컨텐츠, 컨텐츠

On-page SEO나 Off-page SEO를 진행하면서 우리가 집착해야 하는것은 컨텐츠입니다. 사이트 내부적으로 텍스트 양이나 컨텐츠가 부족하다면 채워넣어야 하고 새로운 컨텐츠를 발행 할 때에도 최대한 양질로 리스트, Schema FAQ, Schema Howto 등을 적극 활용해가며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되도록 이목을 끌 수 있는 타이틀을 활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웹문서마케팅SEO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씅우님 외 1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