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유투브 컨텐츠 전략

2020.11.28 21:01

탁구공

조회수 2,611

댓글 1


유투브는 전세계인이 공인하는 세계 1위 동영상 검색엔진입니다.



엄청난 양의 동영상이 업로드되고 소비되고 있기 때문에, 동영상 마케팅을 통해 더 많은 잠재고객을 모으고 더 많은 홍보를 통해 매출증대를 달성하고 싶은 사업자들에게 관심의 대상일 수 밖에 없습니다.

문제는 지식 정보 교육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들에게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유튜브에 동영상 컨텐츠를 올리는 순간 공짜 컨텐츠가 되어버리기 때문에 심혈을 기울여 연구한 유료 지식 정보 교육 컨텐츠를 올리는데는 한계가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식 정보 교육 관련 사업자들이 유투브를 활용해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려면 어떤 컨텐츠 전략을 펼치면 될까요?

도서관 만들기 전략을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유투브와 페이스북을 컨텐츠 플랫폼 측면에서 비교하자면 뚜렷한 차이가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휘발성 컨텐츠라서 당신의 계정에 올리면 일정 시간 도달되고, 새로운 콘텐츠에 묻혀버립니다.

하지만 유투브는 당신의 계정에 도서관처럼 차곡차곡 쌓이게 됩니다.

따라서 당신의 전문 분야에서 누구나 질문하는 에버그린 주제를 미니 시리즈 강좌로 만들어서 올리면 효과적입니다.

너무 새롭거나 시의성을 타는 주제가 아니라 스테디하게 검색되는 주제를 선택해서 교육용 컨텐츠로 만드는 게 핵심입니다.

예를 들어, 제 분야를 컨텐츠로 만든다면 최신 인터넷 마케팅 기법 보다는 동영상 마케팅 기본 과정, 잠재고객 모집 기본 과정...이런 식으로 가는 것입니다.

그럼, 당신의 분야 잠재고객들이 검색을 통해 당신의 동영상을 발견하게 되고, 시리즈 컨텐츠를 몰아보기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더욱 많고 안정적인 조회수와 마케팅 효과 극대화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2021년에는 당신의 유투브 계정을 동영상 도서관으로 만들어 보세요.

분명히 좋은 결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유튜브유투브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