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 Best3 11월 2주 #1

2020.11.12 17:14

창업워너비

조회수 1,862

댓글 0

1. 하우스핏 housefit


문제 : 요즘 직접 집을 꾸미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초보자들은 막상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렇다고 인테리어 업자에게 맡기자니 예산이 올라가고요. 어디까지가 적정한 가격인지 알기도 어렵습니다.



해결 : 하우스핏은 주방, 욕실, 벽지, 바닥 등 시공 전문가들을 의뢰인에게 직접 연결하는 플랫폼입니다. 이용자는 경매방식을 통해 견적, 스타일, 시공 정보를 각 도급업자들로부터 직접 받아 마음에 드는 업체를 선정할 수 있는데요.


직접 시공자들과 연결 되는 만큼 중간 비용을 줄일 수 있고요. 여러 업자들로 부터 견적을 받아봄으로써 내가 원하는 스타일에 맞으면서 합리적인 가격을 선택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 하우스핏에는 600여 개 업체가 등록되어 있는데요. 최근 도배 장판과 욕실을 저렴한 가격에 직접시공하는 서비스도 출시했다고 합니다. 



창업 : 2019년 창업

투자 : 비공개 프리시리즈A 투자유치

투자자 : 라구나인베스트먼트



2. 디스코 Disco


문제 : 요즘은 인터넷으로 부동산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매매, 전월세에 대한 시세뿐만 아니라 실제 거래된 가격까지 대중에게 공개돼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정보들은 각기 다른 업체나 기관에서 제공하기 때문에 초보자의 경우 찾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에 따라 주변 시세와 맞지 않는 터무니 없는 가격에 거래하거나 저렴하게 거래할 수 있는 기회를 보지 못하는 일이 생겨납니다.



해결 : 디스코는 실거래가, 공시지가, 토지, 경매정보 등 부동산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주거용 부동산 뿐만아니라 빌딩, 상가, 토지 등도  다루고 있어 종합 부동산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디스코는 폭넓은 정보제공을 강점으로 이용자 수가 급격하게 늘고 있는데요. 매년 3배 이상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고, 월 이용자 약 40만 명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창업 : 2016년 창업

투자 : 50억 원 시리즈B 투자유치

투자자 : 동훈인베스트먼트 외

누적투자유치액 : 73억 원



3. 프리패어드 Prepaired


문제 : 대학생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뭐니뭐니해도 학교 성적이 될텐데요. 수업 시간에 강의를 잘 듣고 예습 복습을 철저히 하면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뻔한 소리였습니다.



막상 시험기간이 되면 벼락공부를 하는 학생들이 많아지는데요. 공부할 시간도 촉박한데 모르는 내용이 나오면 난감해집니다. 정상적인 상황이라면 학교 친구들을 만나 물어볼 수도 있겠지만, 요즘은 팬데믹 상황으로 비대면 수업을 하는 학교가 많아 만남의 기회가 제한되고 있습니다.



해결 : 영국의 프리패어드는 온라인 환경에서 함께 공부하기 원하는 학생들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입니다. 같은 전공을 공부하는 학생들이 특정 주제를 중심으로 개설한 스터디 방에 들어가서 화상으로 모르는 것을 물어볼 수도 있고요. 다른 학생들의 문답 내용을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답을 구하지 못했을 경우 직접 방을 개설해 답을 줄 수 있는 학우들을 초대하거나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배움에 있어서 가장 좋은 방법은 남을 가르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가르칠때 학습효과는 강의를 듣기만 할때보다 18배 이상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프리패어드에서 가르치는 학생과 도움을 받는 학생 모두에게 유익한 경험이 된다고 합니다.



창업 : 2020년 창업

투자 : 2억 원 프리시드 투자유치

투자자 : 시더스



오늘 보신 비즈니스모델이 창업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데 유용한 생각의 재료가 되어지기를 바랍니다^^


창업스타트업사업아이템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창업워너비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