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 Best3 11월 1주 #1

2020.11.05 13:05

창업워너비

조회수 2,157

댓글 0

1. 어바옷 Abaot




문제 : 창업에 도전하는 사람 중에는 상대적으로 비용이 적게 들고 난이도가 쉬운 의류 쇼핑몰 창업을 사람들이 많습니다.하지만 의류 쇼핑몰은 접근이 쉬운 만큼 경쟁도 치열합니다. 



때문에 남들과 같이 동대문 도매상에 의존하기 보다는 직접 제작을 해 저렴한 가격으로 독특한 스타일을 선보여야 하는데요.


 

하지만 자체 제작을 하고 싶어도 자본이 부족하거나 봉제 공장에 대한 정보에 한계가 있어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해결 : 어바옷은 의류 사업자와 공장 사이를 연결하는 플랫폼입니다. 티셔츠, 맨투맨, 원피스, 조끼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저자본으로 제작이 가능한데요.



이로써 봉제공장은 중간 유통을 거치지 않고 직접 의류사업자와 거래가 가능해졌고, 의류사업자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스타일의 옷을 구현할 수 있게 됐습니다.

 


어바옷의 지승현 대표는 향후 판로 개척과 다양한 의류 창업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창업 : 2020년 창업

투자 : 2억 원 시드 투자유치

투자자 : 한국벤처투자 외



2. 트리프티파이 Thriftify



문제 : 아일랜드에서는 어려운 사람들을 돕기위한 자선단체인 채리티샵이 활성화 돼있다고 하는데요. 기부를 원하는 사람들은 돈을 직접 기부할수도 있고 중고 옷을 제공할수도 있습니다.



제공된 옷들은 필요한 사람들에게 직접 전달되기도 하지만, 일부는 채리티샵에서 판매되기도 하는데요. 



예를들어 2만 원에 팔리는 새 상품이 채리티샵에서 중고 제품으로 2천 원에 판매가 이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이런 정보를 모르거나 거리가 멀어서 거래가 많지 않았다고 합니다.



해결 : 아일랜드의 트리프티파이는 채리티샵을 온라인으로 연결해 도움을 주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트리프티파이는 실시간으로 채리티샵과 유럽 각지의 온라인 마켓 가격을 분석해 가격경쟁력이 높은 상품을 소비자가 구매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요.



트리프티파이의 역할로 채리티샵 경영난 해소에 도움이 되고 있고, 소비자는 저렴한 중고제품을 이용하면서 환경도 보호할 수 있게 됩니다.



창업 : 2015년 창업

투자 : 8억 원 시드 투자유치

투자자 : 엘크스톤 외



3. 옵세스 Obsess




문제 : 1990년대 전자상거래가 개발된 이후 플랫폼의 형태에는 큰 변화가 없었습니다. 제품 상세페이지는 사진과 가격을 포함한 설명으로 이뤄졌는데요. 다소 평면적이고 지루한 온라인 쇼핑형태를 대체할 인터페이스는 그동안 나타나지 않았었습니다.



해결 : 옵세스는 3D 온라인 쇼핑 환경을 제공합니다. 사업자는 옵세스 플랫폼을 통해 3D 가상현실 또는 증강현실 쇼핑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데요. 새로운 쇼핑환경은 소비자들의 참여도를 증가시켜준다고 합니다.



소비자는 집에서도 매장에 방문한것 처럼 가상현실에 전시된 제품을 둘러볼 수 있고요. 또는 매장에 방문해 증강현실 환경에서 점원의 도움 없이 원하는 제품의 가격이나 사이즈 등의 정보를 마음껏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가상 매장은 하루 24시간 쉬는날 없이 운영이 가능한 특징이 있는데요. 소비자의 높은 참여도는 매장에서 보내는 시간을 증가시키고 결과적으로 높은 구매율로 이어져 매출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창업 : 2017년 창업

투자 : 38억 원 시드 투자유치

투자자 : 점프캐피털 외

누적투자유치액 : 50억 원



오늘 보신 비즈니스모델이 창업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데 유용한 생각의 재료가 되어지기를 바랍니다^^

창업 요즘뜨는사업아이템 스타트업 사업아이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뚜루루루룩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창업워너비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