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타트업,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 Best3 9월 4주 #2

2020.09.28 16:15

창업워너비

조회수 2,525

댓글 0

1. 라이프샐러드 lifesalad


문제 : 잘못된 식생활로 인해 만성질환이 악화되고 매년 막대한 의료비용이 지출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병원에 간다고 해도 자세한 영양교육을 받기가 어렵고 시중에는 서로 상반되는 영양정보가 넘처나 일반인들은 어떤게 본인에게 맞는 방법인지 판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영양지식을 갖춘 사람이라고 해도 바쁜 일상을 사는 현대인들은 일상에서 일일이 건강식을 챙겨먹기가 어렵습니다.



해결 : 라이프샐러드는 개인의 신체 특성과 건강상태, 라이프스타일 및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식생활 습관을 스스로 관리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라이프샐러드는 임상영양학과, IT 분야에서 3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이 창업한 스타트업인데요. 맛과 편의성에 치중된 기존의 간편식을 개선해 만성질환자들을 위한 건강식을 제공하는 것이 창업의 목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소비 축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산 농산물의 새로운 판로를 마련한다는 취지도 가지고 있습니다.



현황 : 2018년 창업

투자 : 비공개 시드 투자 유치

투자자 : 소풍벤처스




2. 실크앤손더 Silk and Sonder


문제 : 우리나라에서 정신과 질환을 앓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요즘은 팬데믹 상황이 장기간 지속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지속적인 스트레스 상황에 노출되어 우울감을 느끼는 경우가 빈번해지고 있습니다.



정신과를 방문하면 증상호전을 위해 상담과 항우울제 처방을 받게 되는데요. 진료를 통해 상태가 좋아졌다가도 일상에 돌아와 스트레스 상황에 다시 노출되면 우울감에 다시 빠지기도 하고 약물치료를 중단했을때 증상이 재발하는 경우가 발생하는 등 원천적인 치료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해결 : 미국의 실크앤손더는 정신과적 고통을 겪는 사람들을 위한 다이어리 제품인데요. 매월 15달러의 구독 서비스를 통해 1권의 다이어리를 배송 받게 됩니다.



실크앤손더 다이어리에는 기분의 정도, 건강 습관리스트, 감사한일들 등을 매일매일 체크할 수 있는 사항이 양식화 되어있어서 지속적으로 본인의 상태를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맛있는 음식에 대한 레시피, 전문가 컬럼 등 전문 정보가 큐레이션 되어있고, 다른 이용자들의 경험담과 소셜미디어계정이 수록되어있어 공감과 안정을 취할 수 있고 우울감에서 벗어날 수 있는 활로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현황 : 2017년 창업

투자 : 40억 원 시드 투자 유치

투자자 : Redpoint

누적투자유치액 : 45억 원




3. 클라우드페이퍼 Cloudpaper


문제 : 우리가 화장실에서 사용하는 휴지를 생산하기 위해 매년 수천 만 그루의 나무가 베어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나무는 광합성을 통해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생산하기때문에 온실가스로 몸살을 앓고 있는 현대에 지켜야할 소중한 자산입니다.



하지만 세계적으로 인구는 빠르게 늘고있고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베어지는 나무의 수도 늘고 있습니다. 실제로 사막화된 숲의 20%는 화장지를 만들기 위해 초래됐다고 합니다.



나무는 자라는데 수십년이 걸리기 때문에 지금과 같은 파괴적 소비가 지속된다면 머지 않은 미래에 지구는 자정능력을 잃고 급속도로 황폐화 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지적이 따르고 있습니다.



해결 : 미국의 클라우드페이퍼는 대나무를 사용해서 화장지를 만드는 스타트업입니다. 대나무가 상품성을 갖추기까지 자라나는 시간은 90일에 불과하다고 하는데요.



밑둥까지 잘라내도 또 이어서 금방 자라나고 일반 나무에 비해 성장속도가 20배나 빠르기 때문에 안정적 공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나무도 나무와 마찬가지로 광합성 과정에서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배출하게 되는데요. 이때 이산화탄소 흡수량은 일반 나무에 비해 4배가 많고 배출하는 산소도 35%가 많아 경작면적을 넓힌다면 온실가스 문제에도 효과적일 것이라고 합니다.



현황 : 2019년 창업

투자 : 35억 원 시드 투자 유치

투자자 : Greycroft

누적투자유치액 : 50억 원



오늘 보신 비즈니스모델이 창업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데 유용한 생각의 재료가 되어지기를 바랍니다^^

창업 스타트업 사업아이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창업워너비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