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세부키워드와 틈새키워드의 구분

2011.12.01 18:20

귀욤양

조회수 12,639

댓글 4

<세부키워드>

세부키워드는 조회수가 높지 않지만 대표키워드 보다 구체적인 의미를 포함하는 키워드를 말합니다.

이 세부키워드는 오버추어의 등장이후 사용이 확산되었습니다.
기존의 정액제 광고에서는 조회수가 아무리 낮아도 최저단가가 적용되기 때문에 세부키워드로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비효율적이었으나,
오버추어 광고가 등장하면서 클릭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하면 되므로 얼마든지 저렴한 비용으로 세부키워드로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요즘에 많이들 세부키워드를 이용하여 키워드 광고를 집행합니다.

이 세부키워드는 조회수는 낮은 반면 구체적인 의미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전환율이 높게 나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상품 구매단계에 가까울수록, 사람들은 구체적인 의미를 담은 키워드로 검색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 세부키워드를 잘 활용하면 효과적인 광고운영을 하실 수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틈새키워드>

세부키워드 중에서도 어느 정도 조회수가 되면서 경쟁이 그리 심하지 않은 키워드도 있을수 있는데 이를 틈새 키워드라고 합니다.
이러한 틈새키워드를 잘 발굴하면 열 대표키워드 부럽지 않은 효자 키워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찾아보면 의외로 있답니다^^)


세부 키워드 및 틈새키워드는 유행의 흐름을 파악하여 스스로 발견해 낼 수도 있으며,
네이버의 키워드 추천 서비스나, 오버추어의 키워드 제안 서비스를 이용하면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키워드를 찾아 낼 수도 있습니다~

세부 키워드와 틈새 키워드.
잘 발굴하여 최적의 키워드 광고를 진행해보는 것도 좋겠죠?^^
키워드광고검색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