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오늘은 네이버 플레이스 미용실을 업데이트 하고 있는지 순위가 엄청 심하게 요동치고 있다!

2020.09.11 13:54

커널스팟

조회수 1,683

댓글 0

오늘은 오전부터 현재 오후 1시 50분까지도 네이버 플레이스 순위가 엄청 날리부르스를 치고 있습니다.


9월부터 새로 적용되는 기능을 업데이트하면서 어뷰징대상을 함께 검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랭킹에 미치는 환경요소는 크게 대내적 요소와 대외적 요소로 나뉘며 세부적인 사항을 다뤄야 합니다.


간단히 환경요소 2가지만 언급하자면,


대내적 요소 : 미용실 내부에서 얼마나 네이버 기반의 시스템을 진성으로 운영 관리하고 있는가를 평가


대외적 요소 : 경쟁사의 대내적 요소의 운영 관리가 얼마나 잘 이뤄졌는가에 따라 상대 평가로 랭킹에 영향을 주거나, 처음 네이버 플레이스 연관 시스템을 사용하면서 오픈빨을 받는 결과로 랭킹에 영향을 주는 것.


많은 미용실에서는 랭킹의 변화가 있을 때, 생각보다 대외적인 것에서 찾는 것이 많습니다.


1순위로 점검할 것은 대내적인 요소를 정밀하게 검토하고 잘못된 것이나 부족한 것을 찾아 개선하면서 대외적인 요소를 점검해야 합니다.


여튼, 내일부터 주말이기에 미용실에서는 플레이스 노출 순위가 매출에 상당히 크게 작용하는 경우가 많아 혈안인데, 네이버 측에서도 기본적인 것은 오늘 안에 처리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검색광고미용실마케팅네이버플레이스커널스팟채병권검색마케팅기타검색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커널스팟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