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에서 쇼핑몰을 검색할때 메인페이지보다 상품페이지가 먼저 나오는 이유

2020.09.09 10:36

미래시스템

조회수 3,091

댓글 1

 


쇼핑몰 상호를 검색하면 당연히 첫화면인 메인페이지가 나오길 기대하는데요,

위 화면과 같이 메인페이지가 아닌 상품페이지가 먼저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원치않은 결과가 나오는 이유는 검색노출순위를 사람(네이버직원)이 아닌 네이버로봇이 자동으로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한다면 당연히 메인페이지를 먼저 노출시켜주겠죠~)

네이버 로봇은 웹사이트 검색 결과는 웹문서/사이트의 이용도, 사용자의 선호도, 검색어와의 연관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측정한 값을 기반으로 자동으로 노출순위를 결정합니다.

쉽게 말하며 접속자수가 많은 페이지를 먼저 노출시켜준다는 것인데요,

일반 기업홍보형 홈페이지의 경우에는 보통 메인페이지를 먼저 접속한 후 인사말이나 사업소개와 같은 서브페이지로 이동을 하기 때문에

서브페이지보다 메인페이지의 접속량이 당연히 많겠지만

쇼핑몰의 경우에는 상품페이지들이 카톡이나 인스타 등 여러 SNS를 통해 메인페이지보다 먼저 접속이 되기 때문에 상품페이지가 메인페이지의 접속량보다 많을 수가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네이버 로봇은 위 화면과 같이 메인페이지가 아닌 상품페이지가 먼저 나오는 화면을 보게 되는 것입니다.

해결 방법은 네이버에 돈을 내고 광고를 진행하지 않는 이상 아쉽게도 해결 방법은 없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네이버직원이 아닌 로봇이 결정하기 때문에 고객센터에 요청하셔도 수정이 안됩니다.

하지만 네이버에서는 가장 적합한 검색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검색결과는 수시로 변경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상적으로 쇼핑몰을 운영하시다보면 점차 메인페이지의 방문자수도 늘어나게 될 것이며 점차 메인페이지의 노출순위도 앞당겨질 것입니다.




웹사이트네이버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