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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로 풀어보는 마케팅] 아이보스 단톡 마케팅 1탄

2020.08.13 12:10

김매니저

조회수 2,785

댓글 0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김매니저입니다.

아이보스에는 실시간으로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주제별, 업종별 다양한 마케팅 단톡방이 있죠? 


오늘은 이런 단톡방을 이용한 네이티브 광고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광고지만 광고 같지 않은 광고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아보세요.


적은 비용으로 더 높은 성과를 얻고자 하는 분이라면 잘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늘 성공 사례만 말하면 좋겠지만,

이런 눈물 나는 성과를 공유하는 이유는 저조한 성과와 잘 된 성과를 비교하여 보여드리기 위함입니다.

왜 안될까? 왜 저조할까?를 알아야 보다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에 데이터를 확인해봤습니다.

이번 사례는 아이보스 제휴사 중 1곳을 홍보하며 겪은 내용입니다.


본 게시글엔 제휴사 홍보가 아주 듬뿍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시다가 이 서비스 나에게 필요할까? 쫌 궁금한데?라는 생각이 들면 바로 최하단에 링크를 통해 문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서비스를 진행할지 말지 고민하는 건 잠재 고객을 잡는 시간을 늦출 뿐이라 생각합니다..




# 사례 1
* 유입도 중요하지만, 유입 시킬 홍보 문구를 실제 상세페이지의 내용이 잘 뒷받침해주는지 체킹이 필요합니다.




결과:

- 클릭수 203

- 이탈률 83%

- 세션당 페이지수 3.97

- 평균 세션 시간 1: 06


이탈률이 왜 높을까? 생각을 해봤습니다.

단톡 홍보 문구에서 기대한 내용을 상세페이지에서 적절하게 연결 시키지 못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방문자수는 많지만 전환이 없을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아이봇의 구매유도 기능인데 말이죠 ..ㅎㅎ




# 사례 2
* 단톡에 발송한 홍보 문구 보다 상세페이지에 더 강력한 후킹 요소가 있는가?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결과:

- 클릭수 237

- 이탈률 82%

- 세션당 페이지수 4.78

- 평균 세션 시간 8: 01


클릭수도 높아지고, 평균 체류시간도 많아졌지만 여전히 전환은 0입니다.

이번에는 왜 그럴까..? 생각을 해봤습니다.


단톡 홍보 문구에 기존 챗봇과 다른 점이 무엇인지 확인해보라며 고객을 데려왔는데, 상세페이지에 무엇이 다른지 다 적혀있어서 더 이상 궁금한 점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 홍보 문구로 고객을 데려왔을 때 상세페이지에 조금 더 궁금하게 할 후킹 요소가 없는 것 같습니다.




# 사례 3

* 될 때까지 진행한 결과 이제 터진 첫 전환.. 완전히 다른 컨셉의 문구로 진행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결과:

- 클릭수 167

- 이탈률 61%

- 세션당 페이지수 1.62

- 평균 세션 시간 0: 22

- 전환 3건


이번엔 왜 전환이 된 걸까?

기존과는 완전히 다르게 서비스를 소개한 것이 영향을 준 것 같습니다. 또한 상세페이지에서 크게 보여주고 있는 후킹 요소를 활용하였습니다. 이제 조금 실마리를 찾은 것 같습니다.


업무보다는 단톡방에? 집중할 시간을 공략해본 것도 영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단톡방이나 설문조사 등을 통해 더 실험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상 단톡 마케팅 1탄을 마무리합니다.
아직은 미약하나 점점 더 발전된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여러분의 SNS에 공유하여 더 많은 이들에게 보여주세요. 
(지금도 같은 문제로 고민하고 있을 많은 이들을 위해 이 글이 널리 퍼졌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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