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퍼포먼스 대행사랑 일하기 참 힘드네요

2024.02.28 00:14

adskfjsa

조회수 1,613

댓글 17

안녕하세요 저는 인하우스 마케팅 팀장입니다.

대표님 지시로 메타와 네이버 GFA를 퍼포먼스 마케팅 대행사에 대행의뢰 후 현재 6개월 되었습니다.

첫 3개월은 성과가 조금씩 나오기 시작했지만 3개월이 지나고부터는 성과가 나오지 않네요.

그나마 그 첫 3개월도 ROAS 기준 100%를 간신히 넘는 수준이고, 최근 1달은 ROAS 20-30% 할때가 대부분입니다. 


아 저도 근본이 대행사 출신이라 얼추 대행사들 커뮤니케이션하면서 방어하는건 어느정도 이해합니다.

좀 더 믿고 기다려달라거나 제품이 문제가 있다거나 브랜드 인지도가 낮다는 등등...

주절주절 대행료 뜯으면서 계속 핑계대는거.. 여기 계신분들 다 아시죠?

카모/구글은 저희 내부 팀에서 직접 집행하는데 퍼포대행보다 훨씬 성과 좋습니다. 


적어도 제가 대행사 있을 때는 광고주가 클레임 걸면 뭐 하나라도 더 해주려고 애썼었거든요.

당연히 내돈 아니니까요. 광고주 돈이지. 

내 업 자체가 성과를 잘 내주는게 본질 아닌가요?


얼마전에 강하게 클레임을 걸었더니 계속 주절주절 핑계만대는게 너무 짜증이 나네요.

ROAS 20-30% 저성과에 대해서도 너무 당당하고 대행 안할거면 하지말라는 식의 안하무인식 태도가... 이게 뭔가 싶습니다.

그런데도 대표님은 조금만 더 믿어보자고만 하시니 더 답답합니다. 


대행사 실무자도 광고주와 동반성장 외치면서 

소재도 아이디어도 매번 다 떠먹여줘야하는....ㅋㅋ 요즘 퍼포먼스 대행사 다 이런가요?

나름 유명하다는 대행사도 이모양인데.. 대화할때마다 속이 부글거려서 미치겠네요.

광고비 까먹는거 볼때마다 욕하고 싶었던 적도 한두번이 아닙니다. 


퍼포먼스 대행사랑 일하시면서 성과 좋으셨던 분들 꿀팁좀 공유 부탁드립니다.






퍼포먼스마케터퍼포먼스마케팅GFA메타
목록글쓰기
댓글 1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