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이미지 유사문서 공격 당한건가요?

2020.05.11 21:18

교회는영어로

조회수 2,677

댓글 3

한 블로그에서 2개 키워드를 포스팅했고 일주일 간격으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예를들면, 유튜브조회수늘리기 / 유튜브구독자늘리기

이런식의  키워드인데, 하나는 3일, 하나는 9일 되었습니다.

유튜브 조회수 늘리기는 1위였고,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는 2위였는데

그런데 두 포스팅이 오늘 오전에 (05/11) 동시에 모통검, VIEW탭에서 아얘 사라졌습니다.

오전 11시쯤엔 있었는데, 12시쯤에보니까 없더라구요.


혹시나해서 텍스트 유사문서 때문인지 찾아봤는데, 블로그탭에 유사문서 포함 설정을 하더라도 아얘 나오지 않더라구요, 제목을 그대로 검색해도 안나오고, 최신순, 관련순, PC 블로그탭, 모바일 VIEW탭에서 다 사라졌어요.

원고 내용의 짧은 문장을 " " 하여 검색했음에도 전혀 안나오길래, 이상해서 "PC 통합탭"에서 문장을 " " 하여 다시 검색해보니까 웹사이트로 보이더라구요?

그리고 10~20분 후 다시 검색하니까, 그때는 아얘 웹사이트영역에서도 검색이 안되었습니다.


너무 이상해서 다른 포스팅도 검색해봤지만 다른 포스팅은 여전히 노출은 잘 되고있습니다.

딱 유튜브 관련 2개 포스팅만 누락되었더라구요.


블로그좀 한다는 지인들에게 물어보니 이미지에 문제가  있으면  블로그탭에서 검색이 안되고, 웹사이트 영역으로 빠진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절대 이미지 유사문서가 걸리지 않도록, 제가 직접 제작한 이미지이기 때문에 유사이미지로 걸릴일이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내린 판단은 경쟁업체에서 이미지 유사문서 공격을 한 거 같은데, 확신이 안섭니다.증거가없어요.

네이버에는 오늘 원본반영 요청을 하였고, 최대 3일까지 걸린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도저도 안되면 어떻게 해야할지 걱정입니다..


요악: 작성한지 3일, 9일 된 포스팅이 오늘 오전 동시에 검색결과에서 사라짐(PC/모바일/웹사이트)

다른포스팅은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고있음. 방문자 영향 거의 없음, 블로그 정상(아무 문제 없음)


혹시 이부분에 대해서 짐작가시는게 있거나 또는 알고있는 정보가 있으신분 계실까요?

전문가님들께 조언 구합니다.

블로그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