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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의 기본 3요소

2019.09.30 18:18

Jazzy

조회수 2,558

댓글 2

커뮤니케이션 은 사람의 마음을 얻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커뮤니케이션은 메세지의 전달입니다.

사실은 사람을 설득하고자 하는 에너지의 전달이지요 


따라서

인하우스 마케터는 

잠재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안티고객 와의 커뮤니케이션 


을 어떻게 할것인가 고민해 보아야 합니다.


몇천년전인지만 아리스토텔레스의 수사학은 사람을 설득하는

3가지 방법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로고스 : 사실과 조사에  논리 와 이성 에 기반함 

파토스 : 사람의 마음과 감정 심리상태 욕구 정서 에 기반함 

에토스 : 말하는 사람이 누구인가 화자의 캐릭터에 기반한 설득 


요즘은 기술이 발전해서 제품의 스펙만으로 

고객의 마음이 움직이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에게 협찬마케팅을

진행하기도 하지요 그순간 에토스의 힘을 빌리는 것이지요


즉 에토스 안에도 파토스 와 로고스가 있는것입니다.


인플루언서는 고객의 입장에서

감정적 교감을 하며 제품을 이야기 하지요 

파토스가 발현되는 순간입니다.


또한 마케터는 우리제품 만이 가지고 있는 

제품의 특징이나 스펙 성분표 등을 과학적 효능을

인플루언서 에게 이야기 하도록 내용을 구성합니다 (로고스)


유능한 마케터는 하나의 방법에 매몰되지 않습니다.

이 3가지를 각자의 상황에 맞게 한가지에 중점을 두거나 

나머지 요소를 적절히 조화시키는데 능숙하지요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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