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매출관점에서의 마케팅 - (메인키워드의 점유율증대) 유입을 늘리는 이유

2019.07.05 14:58

Jazzy

조회수 2,320

댓글 2

매출 관점에서 인터넷 마케팅을 이해해 본다면  유입수 x 전환수 x 객단가 = 매출  요런 공식이 성립됩니다.


물론 지금당장 수치로 측정할수 없는 홍보 나 브랜딩전략 ,컨텐츠마케팅, 제품이나 서비스의 개선 들도 나중에는 매출을 올릴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유입 전환 객단가 중 지금 어떤것을 통제할수 있고 어떤것을 통제할수 없는지 생각해서 결정을 내리는것이 매출관점에서의 마케터가 해야하는 일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유입을 늘리는 방법 1번째  메인키워드의 점유율 증대 


구매와 관련된 메인키워드의 점유율을 증대시키는 방법입니다.


예를들어 탈모샴푸라는 키워드로 블로그를 통해서 모바일 통합검색에 노출된다고 가정했을때 우리브랜드로 후기로 메인키워드로 노출량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 (어떠한 매체든 같은 맥락으로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돈되는 키워드를 물량전으로 밀어 붙이는 방식입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서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메인키워드는 보통 수요가 많은 키워드 이고 누구나 해보고 싶은 키워드 이기  때문이지요 






돈써서 마케팅 하는거 누군 못하냐 ?

그런것도 마케팅 아이디어냐 라고 반문하시는 분이 있으리라 생가합니다.

심지어 이글을 쓰는  저도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지금도 그런 생각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돈을 많이 들인다고 매출이 증대되지 않을때는 솔직히 돈만 낭비하게 되는거이죠 

여기 까지 말씀드린거 너무 뻔한 방법입니다.


그래서 같은 돈을 들이더라도 효과가 좋은전환에 관환 이야기를 먼저 작성하였지요 


https://www.i-boss.co.kr/ab-7049-9


그럼 돈을 많이 써서 광고점유을 높이는 방법은 마케팅 관점에서 필요가 없는 방법일까요?


이 방법이 좋은점은 제품의 수요가 많고 광고비를 많이 쏟아도

매출이 높고 순 이익율이 높을때는 괜찮은 방법입니다.


쉽게 이야기 해서 광고비를 많이 써도 돈을 많이 벌수 있는 시점이면

과감하게 투자할수 있는 전략입니다 .


전환 쪽을 건드리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런때가 언제이죠?


-특정시즌에 수요가 많을경우 


-경쟁업체가 변화를 준경우 


경쟁업체의 광고 컨셉이나 컨텐츠나 느낌이 변해서 (즉 상대업체의 마케터가 바뀌는 경우 이런일이 가끔씩 발생하기도 합니다) 상대적으로 우리의 광고 컨텐츠를 매력적으로 

느끼는 경우 


-특정 제품에 대한 사회적 이슈가 있는경우 


-채널파워 자체로 인해 많은 후기 자체가 고객들에게 신뢰성을 준경우 


여러가지 경우가 있을것입니다 


좀더 자세히 설명 드리면 전환시나리오 나 광고 컨텐츠의 질을 건드리지 않고  광고점유율을 늘렸을때 일어나는 반응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1. 매출이 별로 늘어나지 않는경우 

2.매출이 광고 점유율에 비례해서 늘어나는경우 

3. 4 매출이 광고 점유율에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경우 





이렇게 나누어서 생각해볼수 있습니다.

즉 광고비를 늘린다는것에 거부감을 늦지 말고 과감하게 써야할때는 써야한다는 

중요성을 상기 시키기위해 쓴글입니다 .


또한 마케터는 1 -> 2-> 3 -> 4 로  만들어 나가는 방법을 계속 찾는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과정속에서는  


https://www.i-boss.co.kr/ab-7049-2   


( 고객이 미처 발견해지 못했던 새로운 매력을 찾기도 하며)
  

https://www.i-boss.co.kr/ab-7049-9


(전환율 을 상승시키는 여러가지 노력을 하기도 합니다 )


이러한 노력들은 광고 점유율이 낮더라도 매력이 높은 내용을 보여줌으로서

소비자들의 반응 이나 구매를 좀더 높게 이끌어 내는데 있습니다.


그러다면 역설적으로 브랜드가 어느정도 구축되고 광고컨텐츠 나 전환시나리오가 

좋아서 광고의 효율이 높으면 광고점유율을  더욱 많이 늘릴수 있는것이 

좋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돈을 좀 덜들이고도 유입을 늘릴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MDY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