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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옴)싸게 팔수록 많이 남는 마법의 사업모델, 코스트코

2016.03.25 11:21

박제이크

조회수 3,758

댓글 2

 

좋은 기사가 있어 공유해보려 합니다. 

 

출처 http://ppss.kr/archives/38202

 

기사 요약

 

코스트코의 경쟁력

 

1) 최저가에 대한 믿음

  -> 코스트코에서 사면 가장 싸다. (구매력을 바탕으로 납품단가 최소화)

 

2) 상품큐레이션

  -> 최저가에 민감하지만 저가상품 선호 하는것 아님

      -> 중-고가 상품 선별

  -> 공급업체에 협상위해 대용량/묶음상품 취급

  -> 대상이 가족구성원 많은 고객/중소상공인 타케팅

  -> 자녀를 동반한 가족단위 중산층 및 대중부유층 (선택권 제한으로 구매의향 높임)

 

3) 쇼핑의 재미

   -> 구매결정시 걱정거리를 덜어줌(최저가와 좋은 품질)

      -> 그냥 있는 상품을 사도 되기 때문에

   -> 개별 상품의 위치가 갈때마다 조금씩 바뀜

      -> 계정성 상품이나 신상품, 할인율 높은 상품이 전시->없어짐

      -> 득템의 즐거움을 준다

 

결론

 "가족단위의 중산층 및 대중부유층" 에게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잘 맞는 상품" 을

 "최저가나 품질에 대한 걱정없이 재미있게 쇼핑" 할수 있는 공간 제공

 "그것을 이용할수 있는 권리를 일정한 수수료(연회비)"를 받고 판매 하고

수익을 창조

 

 " 테마파크와 비슷한 사업"   

 

"코스트코는 어떻게 하면 가격을 낮춰서 이익을 최소화 할지 고민"

 

싸면 쌀수록 회원이 늘어나 수익이 커짐

 

많이 구매할수록이 아니라 많이 만족할수록 수익을 낼수 있음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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