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마케팅(장사) 잘하는법

2015.04.15 17:26

전옥철

조회수 6,299

댓글 2

제목의 마케팅이란 마케터의 관점이 아닌 운영주체인 사업주의 관점에서 사용하는 말입니다

지식인 검색노출을 잘하는것도 마케팅을 잘하는 방법일수 있지만..

사업주입장에서 그래서..매출이 나왔느냐가 해당 마케팅을 잘했느냐 못했느냐의 판단기준일수있습니다

 

마케팅또는 장사를 잘하는것과 못하는것의 차이는 결국 매출또는 이익에 대한 부분입니다

원하는 결과대로 매출이 잘 나온다면 결과적으로 마케팅또는 장사를 잘하는 것입니다

 

반대로 만일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을때 이부분을 극복해야하는 상황이 됩니다

이때 그냥..난 마케팅(장사)를 못한다는 생각을 한다면..해결방법이 나오기 어렵습니다

 

매출이 나오는 과정을 각 부분으로 나눠어서 체크를 해야합니다

바로 마케팅분석에서 나오는 전환율/클릭율/노출율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만일 식당을 운영하는데..장사가 안되고 있습니다

물론 결과적으로 장사를 못하는 것이지요

오프라인이라면...

1> 나의 매장위치는 적절한지 (고객타켓에 의하여 경제적/연령적등등)

2> 나의 매장인테리어는 적절한지..(잠재고객이 선호할 인테리어인지 등등)

3> 매장에 들어왔을때..정리정돈과 청소및 직원들의 위치/직원복장/ 매뉴판위치/ 내부인테리어등등

4> 주문시스템은 잘되어 있는지..(고객이 주문을 했을때 친절한 안내나 매뉴판책자의 디자인 및 인쇄상태등등)

5> 주방에서 손님 테이블까지 음식이 움직이는 동안 고객의 시선에서 위생적이고

    직원의 복장등등

6> 음식을 먹기위해 테이블은 깨끗하고 수저젓가락 화장지 물수건등등은 항상 최상의 상태인지..

7> 음식을 먹을때 맛은 있는지..먹기에 편리한 구조인지....

8> 계산을 할때 고객의 불편함은 없는지..등등

 

이렇듯...수많은 변수들이 최종매출을 좌우합니다..

여기서 각단계별로 고객의 불만족이나 불편을 제공한다면..그것은 최종 매출에 영향을 미치게됩니다

이렇듯 각 단계별로 분리하여 체크하지 않은다면...

그냥...결과인 매출이 안나온다는 사실만 확인될수 있을뿐 아무런 해결방법을 찾기 힘들어집니다

 

아이보스의 인터넷 마케팅에서..자주 들었던 내용 또한 사실 표현의 방식차이일뿐 오프라인과

비슷합니다

 

방문자가 많이 있는데 매출이 안나온다면...그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야할것이고

방문자가 없어서 매출이 안나온다면 또한 그에 적절한 해결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고객의 동선을 그대로 따라가보세요...

당연히 고객은 다양한 동선으로 들어옵니다...

동일한 컨텐츠가 지식인에서는 효과가 나오지만..블로그에서는 나오지 않을수 있고

반대로 키워드에서는 효과가 나오지만..까페에서는 나오지 않을수 있습니다

 

다양한 고객의 동선을 체크하시고.. 최종 주문전에 어디단계에서 왜??이탈되는지...

분석해보시면..좋은 방안이 나올수 있을것이라고..아이보스에서 자주 이야기하더군요..^^

 

 

 

이런 고민들을 나눌수있는곳...그곳이 사업자모임입니다

모르셨나요? 4월17일(금요일)이 아이보스 사업자모임이란것??

http://www.i-boss.co.kr/ab-2831-39 <==요기 클릭

경영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