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W경영 이야기 8. 고객이 사라지는 이유

2011.08.08 00:33

wildwolf

조회수 3,486

댓글 6

우리 곁에서 고객이 사라지는 이유는 정말 다양합니다.

1. 나이가 들거나, 성향이 바뀌어 더 이상 내 상품이 필요 없어지는 경우.
2. 고객이 원하는 수준의 가격대를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
3. 내가 고객을 단골로 확보하지 못하는 경우.
4. 고객 주변의 입이 큰 누군가가 고객에게 자꾸 새로운 시도를 권하는 경우.
5. 우리의 상품이, 서비스가 고객에게 정 떨어지는 경험을 시켜 준 경우.
.
.
.
.
기타 등등, 기타 등등...^^



그러나,
위에서 열거한 종류의 이유들을 모두 다 합해도
우리의 고객이 사라지는 이유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0% 정도 밖에 되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께서는 나머지 70%는 그럼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네.
우리도 한번쯤은 겪으면서 상처 받고 화가 나기도 했던 그 이유.

바로 "고객에 대한 무관심" 때문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에 열거한 모든 이유도 바로 이 "고객에 대한 무관심" 문제를 극복하면
자연스럽게 해결되리라 봅니다.




고객에 대한 관심.

여러분은 얼만큼 열정을 쏟고 계신가요?




----------------------------------------------------------------------------------

wildwolf(박종윤)의 경영 이야기,
다른 이야기들도 보시려면 아래의 주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http://www.i-boss.co.kr/new/?doc=bbs%2Fgnusearch.php&srch_rows=10&srch_comment=1&srch_days=0&sselect=concat%28wr_subject%2Cwr_content%29&stext=W%B0%E6%BF%B5+%C0%CC%BE%DF%B1%E2&soperator=1
경영
목록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