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보도자료 보낼때 주의할부분!!!!

2019.11.16 09:04

만ㅅ

조회수 5,096

댓글 11

저는 다음제휴 언론사를 운영합니다. 지인분이 운영하다가 넘겨받은건데..

딱히 언론사라고 해서 별다를게 없습니다. 블로그랑 비슷하면서도 좀 다릅니다.

검색결과가 뉴스탭은 휙휙 바뀝니다. 상위에 진득하게 있는경우가 드물죠. 이리저리 머리를 써야하지만서도 좋은점이 있다면.. 블로그 할때와 다르게 저작권에서 어느정도 자유롭다는점!

이건 정말 좋습니다. 타 신문사 사진만 가져오지 않으면 됩니다. 뉴스캡쳐해서 출처 밝히고 써도 되고.. TV프로그램 캡쳐해서 막써도 됩니다. 출처에 방송캡쳐 라고 쓰면 됩니다. 한동안 종편에서 블로그들 방송캡쳐해서 글쓴거 잡았던거 아실지 모르겠네요? 상대적으로 언론사는 이게 좋습니다. 단점은 돈 벌기가 힘듭니다. ㅜ.ㅜ

또 아침마다 기사써달라고 보도자료도 엄청 들어오니 뭐.. 좋죠. 근데 그것만 바라보고 있슴 돈 안됩니다. 보도자료는 천개에 가까운 언론사들이 다 받거든요. 그냥 쓰면 중복문서 글 바꾸면 시간을 많이 잡아먹습니다.


네이버나 네이트 다음에 기사제휴 되어있는 큰언론사들은 보도자료로 메인에 소개되면서 돈을 쓸어담습니다. 졸라 부럽죠.. 누구는 보도자료 하나로 100명 들어올까 말까인데.. 누구는 수만명이 보고.. 


아무튼지간.. 제가 이야기 하고 싶은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보낼때 특히 공공기관에서 일하시는분들이시라면 꼭 주의하셔야 할부분입니다.

위처럼 보도자료가 하루에 수백개 들어옵니다.

위 이메일은 제가 사용하는건데.. 이거 말고 기자들 계정으로 오전에 3시간동안 시간당 100개정도 들어옵니다. 중복글도 많구요..

그럼 그중 하나 보겠습니다.

뭐가 문제인지 보이시나요??? 안보이신다구요?? 그럼 다른거 하나 더 보겠습니다.

이거랑 같이 한번 보세요.. 뭐가 보이시나요??

파일 확장자가 문제가 아니라.. 미리보기 보이시나요??

신문사에서 그날 그날 보도자료가 들어오면 우선 상업성 있는 보도자료는 배제합니다. 뭐 신제품 홍보해달라 뭐 출시했다 이런건 소위말하는 누구나 아는곳 아니면 안해줍니다. (기자들 이메일 파는사람들한테 속지 마셔요..)

왜냐구요?? 돈도 안되고 보는사람도 없고 30초 정도 걸리는데 귀찮거든요..

그러니 대부분 연예기획사/콘서트/드라마/영화 쪽 보도자료들이 올라갑니다. 여기에 공공기관 보도자료도 잘 올라갑니다. 

공공기관 보도자료의 좋은점은 백링크가 걸린다는겁니다. 다음의 구석텅이에 있는 제가 운영하는 언론사라할지라도 보도가 되면 제 언론사의 이름과 링크가 해당 공공기관 게시판에 걸립니다. 자연스럽게 백링크가 만들어지는거죠..

공공기관 도메인에 백링크가 걸리면 좋죠.. 구글에 제 언론사가 0.00001 점이라도 더 점수를 받게 되는거니까여..


아 말이 옆으로 세었는데요.. 저 미리보기가 그래서 중요한겁니다!!!

왜냐.. 위에 있는 저 대용량 파일 다운받고 뷰어로 열어서 이미지 따로 저장하고 글들 복사해서 메모장에 넣어서 속성 삭제하고 기사쓰는게 얼마나 귀찮은지 모르실겁니다.. 게다가 뷰어 없으면 설치해야하는데, 시간들여서 설치했더만 복사하기가 안되요.. 그럼 얼마나 빡이 칠까요??

20초면 되는일을 족히 3분넘게 붙잡고 있어야 합니다. 사람이 그만큼 게을러서 그렇다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저런 보도자료 10개가 있다고 치면요?? 20개는요? 그것도 매일....

어차피 보도자료는 차고 넘쳐나는 상황입니다. 그거 안올린다고 패널티도 없어요. 오히려 올려주면 상대방에서 감지덕지죠. 직원쓰고 하는곳들이야 직원시키면 됩니다.

근데 영세언론사들은 바빠서 안해여. 보통 투잡 쓰리잡 이거든요..


보도자료보내실때 진짜 이거 기억해두세요. 이미지는 첨부파일로 보도자료 글은 hwp건 pdf건 상관없습니다. 대용량만 아니면 됩니다. 하루에 5~6개씩 저런게 보입니다. 

귀찮아서 그냥 아침부터 투덜거려봤습니다 ㅎㅎ

아 그리고 하나더요.. 이메일 보낼때 참조 이거 조심하세요..

어차피 수많은 언론사에 똑같은 보도자료 보내는거 알고 있는데.. 아는거랑 실제로 저렇게 보는거랑 다릅니다. 저러면 빼박이라 생각해서 기사 잘 안써요. 근데 사실 저렇게 보내는 분들중에서 큰 회사는 없더라구요.. 지역 무슨 동호회나 듣도 보도 못한 단체같은곳 아니면 저런 실수는 잘 안하더라구요.

언론홍보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지그레이님 외 2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