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왜 우린 브검 진행이 잘 안돼? 브랜드 검색 광고 TIP!

2019.09.27 11:26

엠써치

조회수 7,907

댓글 4

안녕하세요!

MSM 브랜드마케터 담당자입니다.

브랜드 검색 광고에 대해 짧게 나마 TIP을 알려드리고자 작성합니다.


소~중~대 브랜드 기업들의 경우 가장! 많이 질문 하거나 제 클라이언트도 이부분에 대해 많이 궁금해 하여, 설명드립니다.


1. 브랜드 검색 진행시 여러가지로 검수가 왜 안돼?

2. 우리 상호인데 왜 안돼 ?

3. 계약 금액이 왜 이렇게 많이 다르지?


대표적으로 많이들 부딪히는 부분입니다.

이에 대해 설명 드리고자합니다!


1. 브랜드 검색 진행시 자사몰 혹은 스토어팜만 되나?


→ 브랜드 검색 광고의 경우 자사몰 및 스토어팜 오픈마켓 행사링크 + 홈쇼핑 등 다양하게 URL 설정이 가능 합니다. 하지만 이부분 안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브랜드의 경우 홈쇼핑 및 행사 페이지 브검에 걸고 안걸고 차이가 엄청나게 매출에 영향을 줄 뿐더러,  브검이라는 광고에 대한 진행목적이 상실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브랜드 검색 광고를 진행 한다는 것은 우리 브랜드의 인지도 및 매출, 인식에 대한 증대를 목적이기 때문에 우리 브랜드의 가치를 확인 하는 지표입니다.


 몇 년을 운영 하더라도 어떠헥 운영 하냐에 따라 회사 가치의 지표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단! 메인 섬네일의 경우 네이버에서 권하는건 자사몰이나 대표 페이지이며,


불가능 한 사이트 : 

Ex) 지마켓, 11번가 옥션 등 미니샵은 제한이 걸릴 수 있습니다.



2. 우리 상호인데 왜 안돼 ?


→ 제일 많이 질문 하는 자사 상호 키워드 진행 여부입니다. 우리 상홍인데 왜 안돼? 는 거야

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여기에 대한 원리 원칙이 있습니다.


1) 상호명이 유명인물(연예인) 혹은 유명 회사와 동일 하거나, 신규 업체의 경우


네이버에서 브랜드 검색 광고 진행을 하기 위해선 그 키워드(검색어)에 대한 점유율이 존재 하는데 이지표를 어느정도 확보하셔야만 진행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돌 중에 "조이" 라는 연예인이 있는데, 이와 관련된 브랜드 업체가 이 키워드를 브검으로 사용하려면, 어느 정도의 할당량을 가져가야 하지만! 할당량을 확보하지 못한 경우 진행 불가합니다.


키워드에 대한 할당량이 최소 30%이상 정도의 점유율이 필요하며, 이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노출 제한 걸릴 수 있습니다. 


할당량 확인은 어떻게 하는 거지?

→ 이부분은 직접 확인 하거나 네이버에서 직접 제공 해주지 않습니다. 


운영하시는 공식 대행사에게 요청하시거나 대대행사에게 요청하시어 진행 가능 여부 및 POS 확인 요청하시면 진행 여부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3. 계약 금액이 왜 이렇게 많이 다르지?


→ 브랜드 검색 광고의 경우 월요일과 금요일의 입찰가가 매우 다릅니다. 이부분은 뇌피셜이 아닌 오피셜로 설명드리자면,


네이버에서 브랜드 검색광고 진행시 일반 정보 수집과 동일하게 사용자의 변동폭에 따라 비용이 변동되는데요.


1) 월요일에 트래픽 경우(주말 트래픽에 따른 수집)

2) 수요일의 경우 월, 화에 대한 트래픽 수집에 따라 변동


이런식으로 유입자 계산 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추가 TIP!


시즌에 브랜드 검색 광고 진행시, 진행 할 시기 선정 기준


1) 브랜드 검색 광고의 경우 3개월 선결제가 가능합니다.

→ 시즌이 2월일 경우, 12월 혹은 1월 선결제 하여 3개월 진행시, 개별 1달 진행보다 가격이 저렴 할 수 있습니다. 


Ex)

12월 브랜드 검색 광고 비용이 3,850,000원(vat 포함)

1월은 5,500,000원(vat 포함)

2월은 12,100,000원(vat 포함)이면 

개별 진행 시

총합은  21,500,000원(vat) 입니다.


하지만!

12월 3개월 선 결제 진행 할때에

총합은 11,500,000원(vat)입니다.


비용 차이만 대략 10,000,000원 입니다.


잘 모르셔서 개별로 진행하시는 기업들이 많은데 이부분 꼭 확인 하셔야 합니다 비용차이가

엄청 납니다.


위 내용이 별게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는 누가, 어떻게  운영하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각 담당자분들은 알고 계셧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키워드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곰곰이님 외 9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