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YouTube 저작권에 대해 알아보기

2019.08.08 14:30

헬로베어

조회수 4,113

댓글 1

저작권이란 무엇입니까?

많은 국가에서 사람이 실제 매체에 고정 된 원본 저작물을 만들면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이 자동으로 소유됩니다. 저작권 소유자로서 저작물을 사용할 독점권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저작권 소유자 만 다른 사람이 저작물을 사용할 권한이 있는지 말할 수 있습니다.




어떤 유형의 저작물에 저작권이 있습니까?

TV 프로그램, 영화 및 온라인 비디오와 같은 시청각 작품
녹음 및 음악 작곡
강의, 기사, 서적 및 음악 작곡과 같은 서면 작품
그림, 포스터 및 광고와 같은 시각 작품
비디오 게임 및 컴퓨터 소프트웨어
연극과 뮤지컬과 같은 극적인 작품


아이디어, 사실 및 프로세스는 저작권의 보호를받지 않습니다. 저작권법에 따르면 저작권 보호를 받으려면 저작물이  창의적 이어야하며 유형의 매체에 고정 되어야합니다  . 이름과 제목 자체는 저작권의 보호를받지 않습니다.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고 저작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소유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으면 서 저작권으로 보호 된 저작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느 쪽을 통해 공정한 사용 또는 점점 허가를 비디오에 누군가 다른 사람의 콘텐츠를 사용합니다.



YouTube가 저작권을 결정할 수 있습니까?

아니요. YouTube는 권리 소유권 분쟁을 중재 할 수 없습니다. 완전하고 유효한 게시 중단 알림 을 받으면 법률에 따라 콘텐츠를 삭제합니다. 유효한 이의 제기 신청서를 받으면 삭제를 요청한 사람에게 전달합니다. 그 후에 법원에서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당사자들에게 달려 있습니다.



YouTube가 저작권을 결정할 수 있습니까?

저작권은 지적 재산의 한 형태 일뿐입니다. 브랜드 이름, 좌우명, 로고 및 기타 소스 식별자가 특정 목적으로 다른 사람에 의해 사용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상표와 다릅니다. 또한 발명을 보호하는 특허법과 다릅니다.

YouTube는 상표 또는 기타 법률을 위반하는 동영상에 대해 별도의 삭제 절차 를 제공합니다 .



저작권과 프라이버시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비디오, 이미지 또는 오디오 녹음에 있다고해서 저작권을 소유하고있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친구가 두 사람 사이의 대화를 촬영 한 경우 해당 비디오 녹화에 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됩니다. 두 사람이 말하는 단어는 사전에 수정되지 않은 한 비디오 자체와 별도로 저작권의 보호를받지 않습니다.


친구 나 다른 사람이 귀하의 허락없이 귀하의 비디오, 이미지 또는 녹화물을 업로드했는데 귀하의 개인 정보 나 안전에 위배된다고 생각 될 경우 개인 정보 침해 신고서 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일반적인 저작권 오해

다음은 저작권과 YouTube에서의 저작권 작동에 대한 일반적인 오해입니다. 다음을 수행해도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침해 주장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오해 1 : 저작권 소유자에게 크레딧을 제공하면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소유자에게 크레딧을 제공한다고해서 저작권이있는 저작물을 사용할 권리가 자동으로 부여되는 것은 아닙니다. 동영상을 YouTube에 업로드하기 전에 라이센스가없는 모든 요소에 대한 권리를 확보하십시오. 공정한 사용에 의존하는 경우 다른 사람의 저작물에 원본 자료를 추가하더라도 비디오가 적합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4 가지 요소를 모두 신중하게 고려하고 필요한 경우 법률 자문을 받으십시오.


오해 2 : "비영리"라고 주장하면 모든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으로 보호 된 저작물로 돈을 벌려고 시도하지 않아도 저작권 주장이 중단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업로드를 "엔터테인먼트 전용"또는 "비영리"로 선언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공정 사용에있어 법원은 공정 사용 여부를 평가할 때 귀하의 사용 목적을 신중하게 검토합니다. “비영리”사용은 공정 사용 분석에서 선호되지만 자동 방어는 아닙니다.


오해 3 : 다른 제작자들도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업로드 한 것과 유사한 비디오가 남아 있다고해서 반드시 콘텐츠를 게시 할 권리가있는 것은 아닙니다. 때로는 저작권 소유자가 저작물 중 일부를 당사 사이트에 게재하도록 승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른 동영상 소유자는 매우 유사한 동영상을 소유하고 있으며 다른 동영상 소유자는 권한을 부여 할 수 있습니다.


오해4 : iTunes, CD 또는 DVD를 구입 한 컨텐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구매했다고해서 콘텐츠를 YouTube에 올릴 권한이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저작권 소유자에게 크레딧을 제공하더라도 구매 한 콘텐츠가 포함 된 동영상을 게시하면 여전히 저작권법에 위배 될 수 있습니다.


오해 5 : TV, 영화관 또는 라디오에서 직접 녹음 한 콘텐츠가 정상입니다
자신이 무언가를 녹화했다고해서 항상 YouTube에 올릴 수있는 모든 권리를 소유 한 것은 아닙니다. 녹음 한 내용에 백그라운드에서 재생되는 저작권이있는 음악과 같은 다른 사람의 저작권이있는 콘텐츠가 포함 된 경우에도 해당 권리 소유자의 허가를 받아야합니다.


오해 6 : "저작권 침해 의도가 없다"
“모든 권리는 저자에게 전달됩니다”,“침해 의도가 없음”또는“내 소유하지 않음”과 같은 문구 및 면책 조항이 귀하가 콘텐츠를 게시 할 수있는 저작권 소유자의 권한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해당 자료의 공정한 사용.


오해 7 : 저작권이있는 콘텐츠를 몇 초만 있으면 괜찮습니다.
라이선스가 허여 된 저작권이있는 콘텐츠의 양은 몇 초 동안이라도 콘텐츠 ID에 의해 소유권이 주장 되거나 저작권 소유자가 게시 중단 할 수 있습니다 . 공정 사용을 주장 할 수는 있지만 공정 사용 결정을 내릴 수있는 유일한 장소는 법정입니다.

유튜브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잠실곰순이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