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안녕하세요... 쇼핑검색 관련 질문이 있어요...

2019.04.16 14:27

의낑낑

조회수 2,516

댓글 2

안녕하세요.

현재 쇼핑 검색을 하고있는 업체입니다.

저희가 한 캠페인 안에 모바일과 PC 나눠서 사용중에 있는데요,

얼마전까지 하나로 묶어서 사용하다가 어느순간부터 품질지수가 낮아져 이것저것 알아보던중

MO,PC나눠서 전략적으로 사용하는게 좋은 방법일거같다고 생각하여 나눠놨습니다.


기존 PC로 관리하던 품질지수 낮은 제품을 OFF로 하고 새로운제품을 업로드시켜 광고중이고,

MO에는 PC와 다른 물품을 업로드 하여 광고를 하였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MO의 품질지수는 엄청 하락하게되어 광고비의 문제가 생긴것입니다.

처음엔 MO의 노출도가 현저히 높아 클릭률이 문제 인가 싶어, 다른상품도 바꿔보고 하였으나

MO 업로드 상품은 모두 품질지수가 낮아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됐어요 

심지어 소재검토가 막 끝난 제품도 노출가능이 되면 바로 품질지수가 낮아지는 상황이고요...

(노출수가 2 클릭률이 0인 제품 또한 품질지수가 낮아졌습니다....)

반면 PC의 품질지수는 한칸 상승한 상태입니다....


MO,PC둘다 기존 네이버 틀에서 벗어나지 않게 상품명, 사진, 상품페이지에 신경을 많이 썼고 매일매일 들여다보며 관리도 잘해주고 있었는데 .... 대행사 측에선 노출/클릭 때문이라고만 말씀해주시더라구요..


처음에 말씀드린 것 처럼 PC/MO 묶여있을때도 갑자기 품질지수가 낮아졌었는데, 추측하기로는 네이버 모바일이 개편되고 나서 부터였던거 같아서... 혹시 이번 개편때 모바일 검색광고의 로직도 변경된건가요?? 혹시 그게 아니라면 다른 어떤이유가 있는지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부탁드리겠습니다.

키워드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