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 브랜드를 검색했을 때 항상 제 블로그가 첫 페이지에 있었고 방문자수는 기본적으로 250명 보장되던 블로그였습니다.
그런데 본사에서 체험단을 시작했고, 브랜드명을 주 키워드로 사용한 글들이 20개 넘도록 등록되었습니다. (약 1~2주만에요) 통합 뷰 1~2페이지는 전부 장악한 셈이죠.
그 후부터는 아무리 글을 써도 제 글이 3,4페이지에 나뒹굽니다.
1. 데세랄로 직접 찍은 사진들만 업데이트합니다 (사진 재사용 x)
2. 온갖 팁들을 동원해서 글을 써보고, 고화질 사진 + 30~40초 가량 동영상 첨부합니다 (가끔은 움짤도요)
3. 내게 글 쓰는 패턴이 있나싶어서 패턴이 똑같지않도록 주의합니다
4. 검색어 키워드는 5~7개만 사용합니다
5. 그저 설명하는 식이 아닌, 최대한 경험적으로 내가 느낀 것처럼 작성합니다
이렇게 하는데도 도저히 체험단을 제칠 순 없더군요.
체험단이 올린 글들은 키워드도 명확하지 못하고
브랜드와 관련된 키워드를 다 때려박은 포스팅인데도요
블로그 자체가 저품질이 된 건 아닐까 싶었는데, 또 그건 아닌 것 같습니다
다른 키워드로 작성할땐 어느정도 노출이 되니까요
뭐가 잘못된걸까요. 하루하루 걱정스럽습니다.
혹시나 블로그 글을 뷰 통합 탭에서 상단 노출이 가능하신
블로그 전문 마케터 분 있다면 쪽지 주세요
사례비 또는 고용 생각 있습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