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스폰서링크, 파워링크, 플러스링크의 효과에 대한 질문..

2009.06.17 23:23

벌써하루

조회수 5,094

댓글 11

안녕하세요..
저는 제주도 특산물 쇼핑몰을 운영중인데요..

네이버에서 스폰서링크, 파워링크, 플러스링크중에서 어느 위치에 광고를 게재하는것이
효과적인지 문의 드립니다..

현재 세부키워드를 포함한 대부분의 키워드를 오버추어 스폰서링크에 광고를 하고 있고
스폰서링크에 비해 200원 정도 저렴한 키워드 일부만 파워링크에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한달 광고비가 한달 매출액의 10~15%를 차지하는데 이정도의 비율은 광고비가 많이 지출되는것인가요?? 광고비가 늘어나는것은 상관이 없으나 매출액이 더 많이 늘어서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광고비의 비율을 줄이는게 목적 입니다..

현재 네이버를 통한 방문자가 전체 방문자의 70% 정도를 차지하고 있어 네이버 광고의 효과적인 운영이 필요한 실정 인데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 하네요..

세부 키워드 + 인기 키워드는 스폰서 링크 3~4위에 노출 하고있고 스폰서 링크에 비해 200원 정도 저렴한 키워드는 파워링크는 1~2위 자리에 노출하고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질문1.
세부키워드를 포함한 대부분의 키워드를 오버추어 스폰서링크에 광고를 하고 있고
스폰서링크에 비해 200원 정도 저렴한 키워드 일부만 파워링크에 광고를 하고 있는데
이보다 좀더 효과적인 방법과 스폰서링크와 파워링크, 플러스링크의 입찰가를 좀더 손쉽게 비교할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질문2.
스폰서 링크 1~2위 자리와 3~4위 자리, 파워링크 1~2위 자리에 어떤 키워드를 배치하는게 효과 적일까요??

질문3.
한달 광고비가 한달 매출액의 10~15%를 차지하는데 이정도의 비율은 광고비가 많이 지출되는것인가요?? 광고비가 늘어나는것은 상관이 없으나 매출액이 더 많이 늘어서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광고비의 비율을 줄이는게 목적인데 모든 키워드를(인기키워드 + 세부키워드) 스폰서 링크 3~4위에 노출 시키고 중복으로 모든 키워드를 파워링크 1~2위에 노출 시키는 방법은 어떤가요??
키워드광고
목록
댓글 1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