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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탄] 블로그교육에 돈쓰지마세요 컨텐츠가 중요한 이유(feat. 유사문서)

2018.10.23 00:57

마케티처

조회수 15,370

댓글 57


보통 마케팅의 최종 목적지는 '컨텐츠'라고 많이 이야기합니다.

저 또한 비슷한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오늘은 그 이유와 컨텐츠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마케팅은 전쟁과도 같습니다.



수 많은 전략과 전술, 발전된 무기들은 승리할 확률을 높여줄 뿐, 확실한 승리를 보장할 수 없습니다.


아무리 대기업이라 한들 모든 마케팅방법을 동원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전쟁을 할 때 효율적인 방법만 사용하듯이 마케팅도 마찬가지로 해야합니다.


효율적인 마케팅!

그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컨텐츠' 입니다.



컨텐츠는 아주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저는 중요한 컨텐츠를 세 가지로 나누고있습니다.



첫째, 단순한 네이밍, 카피라이팅부터 기사문, 후기 등 텍스트


둘째, SNS이미지, 후기이미지, 비교이미지, 모델이미지, 제품이미지 등 이미지


그리고 셋째, 영상광고, 후기영상, 리뷰영상, 체험영상, 소개영상 등 동영상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아주 기본이며 아주 중요한 요소죠.

블로그는 이 세 가지 중요한 컨텐츠를 모두 담을 수 있는 소중한 공간입니다.

여기에 '스토리'까지 넣을 수 있는 아주 강력한 채널입니다.



따라서 블로그 하나만 제대로 키우면 할 수 있는 것들이 아주 많아집니다.

이 부분을 알고 시작하셔야 진정한 블로그의 힘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유사문서'에 대해서 알고계신가요?


비슷한 글이나 복사 > 붙여넣기 한 글들은 네이버로직에 의해
'유사성'이 높다고 판단되면 '유사문서'로 분류되어 노출이 안됩니다.

그렇다는 이야기는

같은 컨텐츠라도 '유사성' 기준만 넘지 않으면 여기저기 뿌릴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또한 '유사성'이 적용이 되지 않는 채널의 글은 복사 > 붙여넣기 해도 된다는 이야기도 됩니다.




지금부터 말씀드릴 이야기는 컨텐츠와 유사성을 이용한 편법입니다.

참고로 언제 막힐지 모르는 방법이지만 여태까지 한 번도 막히지 않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1. 티스토리블로그 하나로 티스토리블로그 10개 운영하기.

티스토리블로그는 구글에드센스의 수익이 꽤 짭짤합니다. 

열심히 해서 한 달에 30만원 정도의 수익을 만들어낸다면 그 블로그를 바탕으로

컨텐츠(포스팅)을 재생산하여 아주 쉽게 블로그를 늘릴 수 있습니다.

노출될 곳은 당연히 네이버가 메인이며, 구글은 서브입니다.



2. 네이버블로그 하나로 네이버블로그 6개 운영하기.

티스토리가 어려우시다면 네이버로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하나의 컨텐츠(포스팅)만 있으면 아주 쉽게 블로그를 늘릴 수 있습니다.

(3~5일 이면 준최적화 만듭니다. 준최적화 6개면 브랜드키워드나 약한키워드 도배는 일도 아닙니다
준최적화 만드는 법은 제가 영상으로 만들어서 올릴 예정입니다. 올리면 이 글 수정할게요)



3. 네이버블로그 하나로 포스트, 폴라, 스마트스토어, 구글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 운영하기


아주 작은 노력으로 큰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동일한 텍스트와 동일한 이미지(파일은 달라야합니다, 한 이미지를 캡처,캡처,캡처... 하시면 돼요)로

네이버블로그에 먼저 올린 후, 포스트, 폴라, 스마트스토어, 구글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에 올리면

'유사문서'로 걸리지 않습니다.

이는 '유사성'이 적용이 되지 않는 채널이기 때문입니다.

네이버블로그와 유사성이 적용되지 않는 채널은 이 외에도 꽤 있습니다.

다음카페,네이버TV,밴드,카카오 등등..

컨텐츠 하나면 여기저기 다 뿌릴 수 있습니다.


아주아주 간단하게 간이 브랜딩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내용이 별로 도움이 되지 않으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생각을 바로 잡으셔야 합니다.

블로그만 키워서 누릴 수 있는 효과는 분명 한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는 포스팅이라는 아주 강력한 컨텐츠를 만들어내는 아주 강력한 채널입니다.
(물론 예전보다 못한 것은 사실입니다)


멈추지 마세요.

블로그는 컨텐츠공장입니다.
키워서 효과보는 것도 그렇지만, 컨텐츠공장으로서의 역할도 상당합니다.


이 컨텐츠공장의 미래형 버전이 유튜브구요.


컨텐츠를 잘 뽑아내야 먹고 살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유튜브도 해야겠죠?)





다음화부턴 스마트스토어에 대해 이야기하게 될 것 같습니다.


블로그에 대한 내용은, 스마트스토어 노하우 공유가 끝난 후 브랜드블로그에 대해 말씀드릴 때 한 번 더 할게요.

브랜드블로그를 왜 해야하는지,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성과를 내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저의 정보를 공유해보겠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전략짜고 컨설팅하여 수익을 내는 부분이다보니

아마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참, 다음편부터 진행될 스마트스토어는 제 전문분야이기도 한데요.


아주 실용적인 방법들을 바탕으로 하여 스마트스토어 100% 성공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신있게 100% 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제가 컨설팅했던 곳들 전부 매출상승에 성공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모든걸 말씀드리긴 어렵겠지만, 경험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잘 흡수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 곳에 좋은 분들이 많이 계시다는 것을 알고있습니다.

좋은 분들이 많이 성공하는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서로서로 좋은 정보는 함께 공유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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