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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탄] 블로그강의 하는사람입니다. 다이아로직도 공개할게요 (블로그교육에 돈쓰지마세요)

2018.10.16 09:45

마케티처

조회수 22,830

댓글 73

*** 3탄도 올렸습니다.




맨 위에 나온 영상은 제가 유튜브에 올려놓은 '초보분들을 위한' 영상입니다.

깨끗한 아이피와 깨끗한 아이디는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시작단계에서 막히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올려놨습니다.

(불편하시다면 댓글달아주세요.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이 글을 시작하기 전에, 저는 블로그로직 외에도 연관검색어, 자동완성검색어,

모바일SEO, 카페검색노출, 지식인검색노출, 웹사이트 검색노출, 스마트스토어검색노출 등...

안 해본게 없는 나름대로 오랫동안 버텨온 사람입니다.

이쪽 계통의 전문가들, 작업자들과 서로 소통을 하긴 합니다만,
거의 대부분 "또 안되네요", "이거 되나요?" 등의 앓는소리를 많이 하게됩니다.

최적블로그, C랭최적블로그 몇개씩 가지고있는 작업자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만큼 로직을 판다는 것은 어려운 싸움이며, 그에 따른 오류가 많이 생깁니다.

그것들이 바로 '카더라통신'의 시발점이 되죠.


저 또한 저만의 오류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 글을 '정답이다' 라고 생각하지는 않아주셨으면 합니다 ^ㅡ^


시작하겠습니다



블로그교육을 할 때 C랭크 로직이다, 다이아로직이다 하면 보통 어려워합니다.

저번시간에 C랭크 로직은 카테고리별 블로그 지수라고 정리했는데,

혹시 못보신 분들이 계실까봐 링크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아무튼 다이아로직을 저만의 방법으로 정리를 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첫 노출은 '1차노출조건'에 의해 결정된다.

그 이후 순위 변동은 '2차노출조건'에 의해 결정된다.




1차노출조건 : 각종 다양한 로직과 법칙들 (계속 변한다)


우리가 보통 로직이라 부르는 것들을 1차노출조건이라고 정리했습니다.

아주아주 다양한 정보들이 있습니다.

키워드 몇 개 넣어라, 이미지 몇 개 넣어라, 글자수 몇 자 이상 해라,

이미지는 PNG로 변환해라, 이미지 안의 텍스트도 잡는다, 사진은 직접 찍어라

제목은 심플하게 해라, 제목에 특수문자 넣어라, 태그 3개까지만 넣어라, 히든써라,

HTML로 들어가서 텍스트 넣어라 등등...

너무 많은 정보들이 있습니다.

이것들 중에선 옳은 것도 있고, 옳지 않은 것도 있겠지요.

하... 이거 실 작업자들도 애먹는 부분인데 블로그 한두개 키워본 강사들이 법칙을 만들어버립니다.

기가찹니다. 절대 믿지 마세요. 

아주 잠시동안, 로직이 뒤집히기 전까지만 통하는 법칙들입니다.

그리고 로직이 뒤집히는 시점은 계속해서 짧아지고있습니다.

돈주고 배워봤자 쓸모 없는 것들을 모조리 1차노출조건으로 몰아넣어버렸습니다.

그리고 이 1차노출조건은 '첫 노출'에만 영향을 끼칩니다.

지금은... '제대로 된 텍스트가 많을수록' 유리합니다. 


그것보다 중요한 것은 2차노출조건입니다.




2차노출조건 : 실제 사용자의 패턴을 분석하는 과정들. (계속 발전한다)



처음 포스팅을 등록하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순위가 변동합니다.

다들 경험해보셨을거에요.

네이버에선 '최신성'과 '인기도'라고 설명하고있습니다.

저는 다이아로직의 핵심은 2차노출조건에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최신성은 시간이 지날수록 지수가 낮아진다는 얘기고,

인기도... 이 애매한 놈은 어떻게 되는걸까요?


얼마전까지는 '스크랩'이 압도적인 영향력을 선사했습니다.

물론 지금도 영향이 없진 않습니다만...


아무튼 지금 저는 2차노출조건을 크게 세 가지로 판단하고있습니다. 

일정 기간동안의 상대적인 클릭율,
일정 기간동안의 상대적인 페이지뷰(+재방문),
일정 기간동안의 상대적인 체류시간


눈치가 빠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네. 조작 가능합니다.
네. 모통검 로직과 비슷합니다.
네. 서로이웃작업으로 어느정도 해결됩니다.



자, 이제 정리해보겠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포인트는 간단합니다.


1. 제목은 심플하고 클릭하고싶게.

2. 내용은 텍스트와 이미지, 동영상을 섞고, 오랫동안 보고, 또 보고, 다른것도 보고싶게.

3. 포스팅을 올린 후 이웃관리 프로그램이나 수작업을 통해 순회를 한다.

*4. 현재 검색노출중인 다른 블로그를 모니터링,벤치마킹 한다.



제목은 어떻게해라, 내용은 몇 자 이상 해라, 키워드는 몇 개 넣어라...

이런 교육들이 있는데 다 소용없습니다. 잠시뿐인 1회성 정보일 뿐입니다.

그렇게 해봤자 메인키워드 못잡습니다. 

성형외과만 해도 수백만원 하는 최적화블로그를 계속해서 사다가 씁니다.

왠만한 교육,자동차,보험 등등.. 다 최적블로그,C랭블로그 10개 이상씩은 가지고있습니다.

이런 블로그들이 어떻게 검색노출을 하고있는가를 보면, 최신로직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컨텐츠'가 생명입니다. 다이아로직을 정복하려면 좋은 컨텐츠를 만들어내야 하고,

좋은 컨텐츠는 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꼭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ㅡ^




저의 방법이 절대적이진 않습니다. 정답도 아닙니다.

그저.. 제가 찾은 정답에 가까운 방법일 뿐입니다.


저는 이번 기회에 정말 양심적인 많은 전문가분들이 자신의 로직을 함께 나누고,

서로 보완해나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저는 절대로 블로그만 하는 것을 추천 하지 않습니다.


블로그컨텐츠 하나로 포스트, 구글블로그, 폴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다 할 수 있습니다.



아마 다음번 글은 이것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블로그 하나로 어떻게 브랜드화를 할 수 있는지.

광고대행사들도 모르는 꿀팁... 다음에 공개해보겠습니다.

항상 건강 주의하세요.


*** 3탄도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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