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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한 19 - 많이 받는 질문 19위

2018.08.09|

파란만장훈이|

좋아요8|

조회수634|

댓글4

안녕하세요


란만장훈이 입니다.


요즘 많이 받는 질문을 모아모아~ 알려드리는 프리한19 아니!! 광고한19 시작합니다.




19. 8월달은 무조건 넘겨야 되는 비수기 이다!!


결론 부터 말씀드리면 아닙니다!


이번 8월 같은 경우도 의류쇼핑몰이나 신발 쇼핑몰의 경우


이미 동대문은 휴가가 들어갔고!! 휴가 중이며 특히 남성의류 같은 경우는


리뉴얼로 인하여 더 오래동안 휴가를 한다고 합니다!


도매처의 휴가로 택배도 되지 않는 상황!!!


하지만




소비자들은 이런 상황을 모른다는것!!!


그리고 이번 2018년도 같은 경우는 이상기온의 현상으로 


6월 말 7월 초반까지 ~ 가디건이 팔리는 등 여름 상품 팔리는 시기가 뒤로 밀렸다는 점!!


그래서


지금 현재 택배도 안되고 이미 여름 상품의 품절도 많지만 작년과 비교한다면!!


어~ 생각보다 안떨어지네~ 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을실꺼 같아요!!1


그냥 8월 휴가시즌이라도 검색량이 없겠지~ 하고 넘어긴 분 들 은 


소비심리가 줄었겠꺼니 하고 넘어 갔을테지만!!


끝까지 유입량을 받으신 분들은 줄긴 줄었어도~ 생각보다 덜 줄어든 매출을 실감 할 수 있겠지요~


무조건 8월이라고 명절이라고 남들이 버리는 시즌 같이 버리면 그냥 넘어가는 시즌이지만


관심 있게 본 다면 매출이 나올 수 있는 포인트는 분명히 존재 한다는 것!!


그리고!


이 시즌에는 평균 CPC(클릭당 단가)도 내려 간다는 것 ㅎㅎ



18. 가을 시즌 상품 언제 부터 올리면 좋을까요?


평균적으로 15일 부터 슬슬 가을 상품이 등장 하지만 


이번 시즌에는 그것보다 한주가 늦은 20일 ~ 22일 사이 부터 여름 상품과 가을 상품의


혼용기간이라고 보시면 될꺼 같아요!


그 이유는


란만장훈이가 분석을 한 건데요!


숙박업체의 숙박비율이나 항공권의 예약비중 그리고 통계청 자료를 토대로 예측을 하는건데


작년에 비해 숙박업체의 예약율은 작년 대비 13.38%가 8월 중반 (10일 이후)에 몰려 있고


항공권 예약 비중의 경우에도 작년 7월이 8월보다 약 21% 높았지만 올해는 7월보다 8월 14.7%가 높다는 점!


따라서 올해는 7월보다 8월 휴가를 가는 사람이 더 많다는 점! (출처: 여행박사, 모두투어, 통계청)


그리고


벌써 입추가 지났지만! 덥쥬~ 매우 덥쥬~


기온이 내려가는 시기 또한 9월 중순 이라는 점!!


따라서 이번 가을 준비는 작년보다 한주 정도 늦게 해야지 


여름상품을 구매하려는 고객도!


가을 상품을 구매하려는 고객도!!


모두 잡을 수 있다는 점




어 인정!


17. 지금은 객단가가 떨어지는 시기인가요??


맞지요! 객단가가 떨어지고 주문수나 품목수는 평균적으로 올라가는 시기 입니다.


가을시즌에 비해 -3.78배 ~ -5.22배까지 떨어져서


한개의 상품 평균구매금액이 25000원 ~ 34700원이지만 


동시구매는 약 1.4배 ~ 2.37배까지 늘어나는 시기 입니다. (출처: 의류관련쇼핑몰 연령별 평균의 합산)


이 시기에는 어떤 업종이는 팔리는 상품만 주야장천 나간다고 생각 하겠지만!


사실 약간의 상품배열의 변경과 만약 네이버 광고를 한다면!


소재등록 할 때 렌딩페이지 설정을 3가지로 나누어 광고를 집행하는 걸 추천!!!


먼말인고 하니! 무조건 메인페이지에 렌딩페이지를 걸거나 카테고리에 렌딩페이지를 거는 것 보다!!


시간대별이나 클릭수 별로 끊어서! 렌딩페이지를 바꾸거나!


이 또한 귀찮다 하면!!


소재등록할때 적어도 3개를 등록해서 메인, 카페고리, 제품상세로 걸어두어 롤링되어 나가겠끔 


만들면 좋다는 것이지요!


실제로 그냥 한가지의 렌딩페이지를 설정한 것과 렌딩페이지를 나누어 설정 했을때


객단가는 약 3700원 가량 늘었어요 (출처 : 4개 쇼핑몰 비교 테스트)


실제로 란만장훈이는 이걸 테스트를 해봤뜨랬죠!


그냥 메인으로 렌딩페이지 설정


카테고리로 렌딩페이지 설정


3가지 모두 이용하여 시간대별로 나누어 설정


3가지 모두 이용하여 롤링으로 설정


시간대별 설정이 가장 많이 올랐고 카테고리로 렌딩페이지 설정은 그대로 였지요~


객단가가 늘어난 3가지 모두 이용하여 설정의 평균은 3700원 올랐습니다 ㅎㅎㅎㅎ


 



16. 지금 광고 무조건 해야 되나요??


지금 시기에 팔수 있는 상품 몇개나 있어요??




이 밤에 끝을 좝꼬~ 인더 나의 쏴랑이 ~


이 밤은 끝은 내일도 밤이 오고 모레도 밤이 오니깐 언제든지 잡을 수 있지만!


이 여름의 끝은 잡아서 무엇에 쓰실라구요??


차라리 가을의 시작을 잡아 봅시다!!


지금은 애매한 시기 이므로 차라리 가을을 준비 합시다!



15. 효과적인 광고는 머가 있을까요?


사실 이 질문이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인데~


란만장훈이가 신내림을 받지 않는 이상~ 어떤 광고가 제일 효과적입니다!


하고 말할 수 는 없기에! 15위로 넣었습니다.


업체마다 가장효과 있는 광고는 다 다르고 그 다다른 와중에서도


시즌마다 다르고 월마다 다르고 요일마다 다릅니다!!


효과적인 광고 머가 있을까요?


물어보신다면! 월별 요일별 일별 시간대 별 체류시간 페이지뷰 라도 알려주세요 ㅎㅎㅎ


이걸 모르고 효과적인 광고가 무엇인지 바로 알 수 있는 분은!!




사기꾼 혹은 광고의 신이 내리신 분이겠지요 ㅎㅎ



14. 매출이 왜 안올라갈까요?


근데 


이상하게 광고해도 매출이 왜 안올라갈까요? 라는건 많이 물어보시는데


광고를 했는데 매출이 많이 올라갔어요 어떻게 올라갔을까요? 라는건 안 물어보시네요 ㅎㅎ


광고를 했는데 매출이 올라간 이유를 알면!


광고를 해도 매출이 안올라 갔을때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수 있지 않을까요??


일단 온라인쇼핑몰에서 매출이 올라가고 성장을 해 나가는 구조는




이러 합니다 ㅎㅎㅎ


신규고객이 기존고객이 되고 기존고객이 다시 방문하고 재구매가 일어나고

신규고객이 기존고객이 되고 기존고객이 다시 방문하고 재구매가 일어나고

신규고객이 기존고객이 되고 기존고객이 다시 방문하고 재구매가 일어나고

신규고객이 기존고객이 되고 기존고객이 다시 방문하고 재구매가 일어나고

신규고객이 기존고객이 되고 기존고객이 다시 방문하고 재구매가 일어나고


이렇게 반복되면 스타일 나는 쇼핑몰 이나 임블X  빰따구 때릴 수 있는 쇼핑몰이 될 수 있는것이지요 ㅎㅎ


광고를 해도 매출이 일어 나지 않는다는 건


신규고객이 우리 고객이 될 수 없는 사람들을 유입시키고 있거나!


쇼핑몰에 팔 물건이 없거나!


크게는 이 2가지 중 하나 이지요 ㅎㅎ



13. 네이버쇼핑영역에 검색 노출 어떻게 해요?


오늘도 이 질문관련 쪽지 2개나 왔습니다!


이걸로 몇십만원짜리 교육강의도 있던데 쯧쯧쯧~


란만장훈이도 가보니깐


https://blog.naver.com/meet011/221270708577


별거 없더라구요!!

결론은 네이버에서 하지말라는 거 안하고 이미 검색 노출 되어 있는 업체들 보고

잘 따라 하면 올라갑니다!!

9월에 또 로직이 바뀐다는 카터라통신이 있던데!!

내용 파악되면 포스팅 하겠습니다 ㅎㅎ


12. 혜택과 서비스광고가 있습니까?

일단 없습니다!

왜냐면 네이버나 다음 등 유명한 포털 광고는

굳이 혜택과 서비스를 주지 않아도 할려는 사람들이 줄 섰는데!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 할 필요가 없지요!!

일단 광고 전화가 와서 알맹이 보다 혜택과 서비스를 강조 한다면!!



에베베베베~ ㅎㅎㅎ 해버립시다 ㅎㅎ

그렇게 좋은 혜택과 서비스 라면! 

자기 기존 광고주를 챙겨주지 전화까지 해서 준다고 할 일 없잖아요!



11위 부터는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나가겠습니다 ㅎㅎ


이상 


란만장훈이였습니다 ㅎㅎ

tp34**** 님과 stud***** 님 그리고 789s*** 님 답변이 되셨는지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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