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마케팅중에서 커뮤니티 마케팅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두가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첫째는 정말 커뮤니티 마케팅을 통해서 단시간내에 매출과 연결 시킬 수 있을까?
두번째는 방문객과 회원가입이 많으면 매출에 도움이 될거라는 생각..
여러가지 생각중에 중요한것을 뽑아보면 이 두가지로 압축을 시킬 수 있습니다.
하나씩 답변을 드리면 첫번째는 약간의 분위기만 조성되어 있으면... 회원수나 활성화 정도에 따라서 매출과 당장에 연결이 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방문객이 많다고 해서 매출과 연결되지는 않습니다.
우리가 흔히 방문객중에서 1%가 매출과 연결된다고 하는데 그 이유가 바로 목적에 맞지 않은 방문객이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흔희들 블로그나 카페 지식인에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고 방문객이 많다고 해도 매출에 큰 영향이 없는것은 매출과 상관없는 고객을 불러왔기 때문입니다.
다음글을 비교해보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1>
네이버에서 '아이나비k3' 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여러 내용중에서 마우스가 가있는 내용을 클릭 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cafe.naver.com/autocafe1/66723
내용을 보셨나요?^^
덧글과 참여율이 많이 있지요...단 3일만에 클릭이 700회에 덧글이 320개를 넘기고 있습니다. 이로인해서 회원가입이 일일 50명씩 추가가 되어 3일간 150명가까이 더 가입이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걸 통해서 매출이 3일만에 700만원을 올렸다는 사실도 놀라운 일이죠 ^^
(이 추세라면 매출을 5,000만원은 무난하게 올릴것 같습니다..1개월예상입니다...한 상품 매출 기준입니다.)
이렇듯 커뮤니티 마케팅에서 어떻게 글을 쓰느냐에 따라서 매출과 연결될지가 결정이 난답니다.
글을 쓰는 요령에 대해서는 다음시간에....
194 페이지 이전에 글쓰는 요령에 대해서 기록해 놓았습니다.
<그림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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