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아이보스 교육] GDN강사 조을지 부장님 인터뷰

2018.06.28 16:18

아이보스교육팀

조회수 2,958

댓글 0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교육 매니저입니다.
오늘은 아이보스에서 GDN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조을지 부장님을 인터뷰할 예정인데요.

온라인 광고에서 빼놓을 수 없는 GDN은 CPC 방식으로 지출되는 구글의 배너광고 플랫폼입니다.
사용자의 취미나 성향, 관심을 파악해 정밀 타게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분들이 GDN광고를 집행하려 하지만,

GDN은 광고 툴 중 자유도가 높은 편에 속하며, 복잡하기 때문에 초기 세팅을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집행 이후 성과분석에도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죠.
 
이런 분들을 위해 아이보스에서는 GDN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글의 알고리즘부터 GDN개념까지 알기 쉽게 풀이하여 예비 수강생분들이 스스로 세팅할 수 있게 도와주는 실습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GDN교육을 망설이고 있는 분들을 위해  이 인터뷰에서는 강사님이 교육을 담당하는 자세와 교육을 통해 수강생분들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조을지 부장
아이보스에서 6년째 팀원 빨로 연명중인 교육사업부 조을지 부장입니다.
재치보단 눈치로, 머리보단 엉덩이로 일을 하며 마케팅 빼고 어지간한 건 다 잘합니다.

"

부장직과 강사직을 같이 하고 계시군요, 혹시 GDN 교육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조을지 부장
14년도 중순 대표님께서 저한테 “GDN 강의 할 수 있겠니?” 라고 넌지시 물어봤던 기억이 나네요. 
회사에서 GDN 강의를 맡아줄 사람이 필요했었는데, 개인적으로 구글 광고를 잘 다뤄보고 싶은 욕심도 있었고, 저도 무슨 생각이었는지 그냥 해보겠다고 했어요. (웃음) 

덕분에 구글 전반적인 알고리즘을 공부하고, 여러 광고주의 GDN광고를 집행하면서 실전 경험들을 쌓았습니다.

그리고, GDN을 처음 접하시거나, 집행하고 계신 분들은 구글의 도움말을 참고하실 텐데 이 도움말이 또 친절한 논문과도 같아서... 이걸 어떻게 하면 쉽게 풀어 설명할 수 있을지 고민을 정말 많이 했습니다.

그 결과 ‘최대한 쉽고, 당장 활용할 수 있게 가르쳐주자’라는 강의 철학이 생겼어요.
수강생들은 귀한 시간과 비용을 지불하면서까지 제 강의를 들으러 오신 분들인데, 그걸 쉽고 명확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주는 것이 강사의 역할이자, 존재 이유라고 생각해서요.

제 강의를 통해 충분히 그만한 가치를 제공해 드려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제 강의 시간 동안 만큼은 저의 모든 에너지를 쏟아내는 편입니다.



교육을 진행하면서 가장 뿌듯할 때와 힘들 때가 있을 것 같아요.

조을지 부장
많은 질문으로 수강생의 참여도가 높을 때, 그리고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잘 이해하고 인사이트를 얻었다는 후기 글이 올라올 때 굉장히 뿌듯하죠. 

반대로 힘들 때가 있다면 강의 내용을 전혀 따라오지 못하는 수강생들의 표정이 보일 때인 것 같아요. 말은 안 하지만 충분히 느껴지거든요. 수강생 전체를 만족시키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긴 한데, 그래도 최대한 수강생 수준의 평균치를 맞춰 강의를 진행하려 노력하고 있어요

그게 제가 처음 강의 시작 전, 수강생들의 수준을 파악하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말 따라오지 못하는 수강생들의 표정이 보일 때면 안타까워서 어떻게 하면 이 부분을 해결할 수 있을지 항상 고민하게 됩니다.

"

기억에 남는 수강생이 있다면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조을지 부장

이건 웃지 못할 에피소드인데 수강생 중 한 분이 GDN 교육이 끝난 뒤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배운 대로 꼭 리마케팅 광고를 해보겠다고 하셨어요. 연신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며 저에게 명함을 주고 가셨는데 나중에 보니까 성형외과 실장님 이더라구요. 참고로 성형외과는 구글 리마케팅 광고가 불가능합니다. 명함 받은 손을 한참 동안 바라봤던 기억이 있네요. 또르르
 


GDN 교육은 어떤 사람들이 들어야 유익한 강의인가요? 

조을지 부장
이제 막 GDN광고를 시작한 초심자분들이나 리마케팅은 필요한데 방법을 잘 모르는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이론과 실습을 체계적으로 병행하는 강의인 만큼 조금이라도 실무에 바로 써먹을 수 있는데에 초점을 맞췄거든요. 타겟군을 쉽게 정의해보면,  

1. GDN광고를 개념부터 배워서 바로 실무에 적용하고자 하는 분
2. GDN광고 집행 기간이 짧아서 올바른 운영방법을 알고 싶은 분
3. 최초 광고 캠페인 세팅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

이렇게 세 가지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겠네요.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이 어떤 것들을 얻어갔으면 하나요?

조을지 부장
제가 전달하는 것들을 다 가져갔으면 하는 바람이지만, 강의 시간이 넉넉하지 않으니 자신감 하나만큼은 꼭! 가져갔으면 좋겠어요. 아무리 많이 보고, 듣고 한들 직접 툴을 다루는 것 만큼 지식이 빨리 습득되지 않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저희는 수강생분들이 실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고, 그 환경 속에서 진행되는 실습을 통해 GDN광고에 대한 막연한 어려움과 두려움을 떨쳐냈으면 좋겠어요. 여러 번 부딪히다 보면 실상 광고 자체가 어렵다기보단 툴과 용어에 익숙하지 않은 원인이 더 큰 경우가 많거든요.

"

마지막으로 예비 수강생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릴게요.

조을지 부장
강사가 아무리 교육을 잘해도 그건 어디까지나 강사로서 능력이 있다는 것이지 정작 중요한 건 수강생분들의 의지에요. 강의라는 게 좋은 길잡이 역할을 해드릴 순 있어도 결국 실천에 옮기는 건 수강생분들의 몫이니까요. 필요에 의해서 배우시는 만큼 배우고자 하는 의지와 실행력만 가지고 오신다면 제가 올바른 길잡이 역할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조을지 부장님의 강의 전달력은 아이보스 내에서도 정평이 나 있습니다.
교육 후기를 보면, 이 강의가 정말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의인지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지표가 될 것 같습니다. ^^


아직 수강을 망설이고 계신분들은 보다 자세한 후기를 살펴보시거나,
교육 커리큘럼을 확인해 보시고, 본인에게 필요한 주제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GDN 교육 후기 보러가기 -> https://www.i-boss.co.kr/ab-74894&category_1=261

아이보스 GDN 기초 실습 교육 커리큘럼 보러가기 -> https://www.i-boss.co.kr/ab-goods-261

배너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뀨꾸까꺄님 외 9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이보스교육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