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키워드광고] 7월 18일부터 소재 노출 방식이 변경됩니다.

2018.06.22 22:20

권영미

조회수 13,809

댓글 3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권영미입니다.

혹시, 오늘 네이버 검색광고 공지 확인하셨나요?


광고 소재 노출 방식이 '성과기반 소재노출'로 변경된다는 안내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지금까지는 2개 이상 소재를 등록했을 때,  동일한 비중으로 노출되었는데요.

(예) 5개 소재 등록 시, 각 소재 20% 확률로 노출 


오늘 올라온 공지로는 7월 18일 이후부터 성과기반 소재 노출 기능이 생긴다고 합니다.


[성과기반 소재 노출 기능]이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1. 성과기반 소재 노출 기능이란?


성과기반 소재 노출 기능은 성과가 우수한 소재의 노출 비율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일정 기간 동안 그룹 내 등록된 소재의 노출, 클릭수 지표를 근거로 소재별 클릭 확률 모델을 만들고, 내부적으로 다수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최적의 노출 비중을 자동으로 도출합니다.

* 적용 캠페인은 파워링크 / 콘텐츠 검색광고 캠페인으로 제한됩니다.


2. 소재 노출 방식 선택

광고그룹 > 고급옵션에서 소재 노출 방식(성과기반 / 동일비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설정을 변경할 [광고 그룹] 선택 > [선택한 광고그룹 관리] 클릭 > 소재 노출 방식 변경

이미지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공지

2) 원하는 소재 노출 방식 선택 후, [변경] 버튼 클릭

이미지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공지
※ 성과 기반 노출 설정은 그룹 내에 노출 가능한 소재가 2개 이상일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3. 동일 비중 노출 VS 성과기반 노출


[동일 비중 노출]

기존에는 모든 소재가 균등한 비율로 노출되었습니다.

즉, 광고주가 일정 기간 동안 데이터를 지켜보고, 소재 A/B 테스트를 수동으로 진행했습니다.


동일 비중 노출의 장점은 최적의 소재를 노출수와 클릭수의 데이터만 보고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전환 데이터까지 함께 확인해서 효율이 더 높은 소재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조금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하지만, 심층적인 소재 분석이 가능합니다.


[소재 - 전환 데이터 확인 방법] 

1) [광고 그룹] 선택 > [소재] 탭 클릭 > [기본 설정] 새로운 사용자 설정 선택

아이보스 키워드 성과개선 교육 TIP

2) [소재] 데이터 확인 (노출/클릭/클릭률/CPC/총비용/전환/전환율)

아이보스 키워드 성과개선 교육 TIP

[성과기반 노출]

성과기반 노출 방식은 일정 기간 동안 그룹 내, 노출수와 클릭수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 많은 클릭이 발생할 수 있도록 자동 최적화 시켜주는 기능입니다.

동일 비중 노출 방식보다는 편리하게 클릭수를 늘릴 수 있고, 유입 중심의 소재 A/B 테스트 결과도 빠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자동 최적화 기능을 사용했을 때, 수동으로 최적화를 진행한 것 같이 전환 데이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지는 테스트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키워드광고 운영 목표가 [브랜딩]이거나, [유입수 증대]인 광고주분들에게는 유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4. [중요] 소재 노출방식 디폴트 값 변경

네이버 키워드광고를 운영하는 분들은 꼭 기억해두세요.

7월 18일 이후에 모든 소재 노출 방식은 '성과기반 소재노출'로 변경됩니다.

만일, 기존과 같이 '동일비중 노출 방식'을 원하신다면, 노출 방식을 수정하셔야 합니다. ^^



알고 계신 분도 있겠지만, 저는 아이보스에서 키워드광고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요즘 네이버에서 계속 기능을 업데이트해서... 저도 덩달아 교재를 계속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ㅎㅎ


이 내용도 교육시간에 다룰 예정인데, 많은 분들께 도움될 것 같아 공유합니다.


네이버 키워드광고 성과개선 교육에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커리큘럼을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 네이버 키워드광고 성과개선 교육:  https://www.i-boss.co.kr/ab-goods-282

키워드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