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리뷰영역의 블로그 및 포스트의 대격변에 이어 연관검색어의 악재가 더 할 듯!

2018.05.30 07:45

커널스팟

조회수 2,466

댓글 3

2018년 5월 28일자의 네이버 Search & Tech 공식블로그에 게시된 운영정책 中 "연관검색어 모델링 방식이 개편됩니다." 이란 제목의 글입니다. (해당 게시글은 위 링크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미용업계에서 주의 깊게 봐야할 부분입니다.


본문 中 -

개편 이후사용자의 검색 의도에 더욱 부합하는 검색어들이 연관검색어 영역에 나타날 가능성은 높아질 것으로그러나 검색결과 영역에서 제공되어 왔던 정보(ex. 특정 상호명/업체명/제품명/브랜드명 등)와 중복되는 정보성 단어들의 노출 가능성은 이전보다 낮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네이버는 이번 모델링 개편을 '맛집검색에 가장 먼저 적용합니다

한편이번 연관검색어 모델링 개선의 일환으로 사용자의 검색 의도가 구매와 밀접한 경우 제공해오던 ‘추천검색어’ 서비스를 종료하고‘연관검색어’로 일원화 될 예정입니다.

솔직히 연관검색어를 통해 고객의 유입을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단지 블로그의 통계에서 설정한 노출 키워드로 유입이 얼마나 되었는지로 간주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최근 들어 블로그와 포스트에 대한 리뷰 검색노출에 대한 이슈가 날로 붉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연관검색어에 대한 사항도 함께 고민해봐야 할 것입니다.

검색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