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워즈 광고를 하시는 경우, 구글은 아시다시피 확장 검색이 됩니다.
그래서, 다음 같은 사이트에서 원하지 않는 키워드가 내 사이트가 광고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로그분석을 하시는 경우, 검색 키워드 등을 보시면, 아무런 상관이 없는
키워드가 클릭해서 들어 오는 경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로그분석이 이런 경우 분석하지 않거나, 구글 시스템만 보시면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 하면 해당 키워드는 키워드 관리에 등록되지
않아서, 나타나지 않기 때문이죠.
가장 좋은 것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로그분석 Analytics 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구글에는 [캠페인 제외 키워드 수정] 기능이 있습니다.
수정 도구를 통해, 전혀 상관없은 쓸데 없는 키워드를 입력하시면, 조금이라도
낭비되는 광고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엄강식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