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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락하는 리드전환율의 원인을 추적해봤습니다. ㅠㅠ

2017.03.23 15:48

권용범

조회수 3,178

댓글 4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리드전환 때문에 고민 중인 분들을 위해

제 경험담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말씀 드리면 저는 아직 배울 게 많은 마케터입니다.

그러니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

 

리드전환율 하락! 대체 어디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을까요?

 

저도 사실 얼마 전까지 이것 때문에 전전긍긍 ㅠㅠ 이것도 역시 분석이 필요합니다

 

 

 

저는 리드 전환율이 높지 않아 한달 전에 키워드 확장과 광고 소재명을 변경해보았습니다.

그리고 한 달간의 테스트

 

하지만 이 그래프에서 보시다시피 크게 효과가 없었습니다.

 

1. 215일 세션이 올라간 것은 GDN을 처음 시작한 영향으로 보입니다 ㅠ  

 

2. 그리고 페이스북 광고 소재도 변경해 보았으나 크게 효과를 보지 못했죠 ㅠㅠ

   잠깐 소재를 변경한 날에만 세션이 늘어나고 그 이후에는 이전 형태를 회복했습니다 ㅠ

 

3. 그래서 이번에는 외부 광고 콘텐츠 보다 내부 콘텐츠의 문제로 눈을 돌려보았습니다.

    즉 운영 중인 홈페이지의 콘텐츠를 점검해보았다는 말씀!

 

리드 전환이 되려면 사이트 접속자가 특정 페이지에 도달을 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고 이탈을 하게 되면 리드전환이 되지 않죠

그래서! 어떤 페이지에서 가장 많은 이탈률을 보이고 있는지 확인해 봤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 접속 후

행동 -> 사이트 콘텐츠 ->이탈 페이지를 확인해 봤더니 

 

세상에 맙소사 랜딩 페이지에서 가장 크게 이탈이 일어나고 있었습니다.

물론 랜딩페이지가 가장 먼저 보이니 많이 노출되기 때문에 덩달아 이탈도 많이 늘어났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반대로 랜딩 페이지가 시선을 끌어준다면 이탈률은 당연히 적어지겠죠 ㅠ

 

이말인즉, 노출되고 있는 키워드 광고소재와 메인 페이지에 처음 노출되는 텍스트와 이미지가 

일치하지 않거나 메인페이지가 시선을 끌기에는 무언가 부족하다는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실제로 랜딩페이지에 접속하는 사람들은 3초 안에 해당 사이트가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지 

안 되는지를 파악한다고 합니다.

 

일단 저희는 b2b가 대상이기 때문에 키워드 광고 소재 그룹을 총 4가지로 나누어서

ceo타깃, 마케팅담당자 타깃, cs담당자 타깃, 물류담당자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ceo타깃의 소재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에서의 소재명은 

<주문단위 택배포장영상 자동촬영, 작업 노드없는 자동촬영 시스템. 택배오배송 방지>

 

그리고 렌딩페이지 첫 화면을 보겠습니다.

 

 랜딩 페이지 첫 문구 <골치아픈 클레임이 사라집니다.>

 

이처럼 서로의 메시지가 통일 되지 않고 엇갈린다면 사이트 접속자의 시선을 끌지 못하거나

그대로 이탈을 유도하는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직접 체험해본 결과입니다.)    

 

여러분도 만약 리드전환율이 낮게 유지가 된다면 어떤 페이지에서 가장 많은 이탈이 일어나는지를 한 번 체크해 보시고 그에 따른 대책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분명 가장 많은 이탈률을 보이는 페이지에 그 해답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웃을 때가 아니네요;;; 빨리 저 랜딩페이지 문구부터 수정하러 가야겠습니다 ㅡㅡ

 

물론 제가 작성한 글이 100% 정답은 아닐 겁니다. 그러나 제 경험상 나온 이야기이고

조금이나마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에 작성한 콘텐츠이니

부족한 점이 있더라도 귀엽게(?) 봐주시기 바랍니다. ^^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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