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배너광고 언론사에 직접 들어가고자 하는데...

2016.09.23 09:21

보스톡

조회수 2,272

댓글 0

[블1*]
이번에 언론매체에 직접적으로 광고를 들어가는데 효과가 있을까요? ㅠ
cpm이 상당히 비싸네요 ㅠ
[끄1*]
ctr 높으시면 cpm 진행해도 무방할거같습닏
[최1*]
카테고리 따라 다르겠지만 언론매체에 직접적으로 들어가시는건... 정말 비추합니다...
언론매체가 타겟이 명확한가요..?
언론매체의 타겟이 매우 명확하고 광고주의 타겟도 명확해서 일치할 경우를 제외하고는.. 언론매체와 직광고 계약은... 아닌듯 합니다.
[끄1*]
답은 아무도 모르는거니.. 일단 논타겟으로 매체 진행하시고 ctrcvr 등 효율 좋은 매체 위주로 진행하시고 필터 작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조1*]
언론매체에선 자기들 매체의 평균 노출양 기준이 어느정도 있기때문에 해당 노출의 크기만큼 금액을 책정해서 광고제안을 하는 방식이 일반적입니다. 그것을 보통 한구좌당 얼마의 노출량 이상은 나오기 때문에 구좌당 얼마입니다~ 라고 CPP형태의 정액제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광고비가 꽤 비쌀거예요.
언론매체는 타광고상품에 비해 타게팅이 명확치 않습니다. 대신 노출량이 상당하다는 장점이 있죠. 이 부분은 광고를 진행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해당 언론매체를 접해도 노출량은 올라가지만 내 광고의 클릭은 별개의 문제라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해당 매체에 나가고 있는 내 광고의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선 소재도 저 눈에 잘 들어오게 하거나 자극적인 소재를 쓰는 등 소재전략이 필요하고 그렇게 해서 유입이 되었을 때 마련된 랜딩페이지와도 매칭이 잘 이뤄져야 의미있는 광고가 진행 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모든 광고가 마찬가지 겠지만요^^
일반적으로 언론매체 광고는 최소 집행금액 단위가 비싸다보니 해당 광고를 진행하는 아이템들의 객단가가 대부분 고가의 상품이거나 서비스인 경우가 많습니다~
[끄1*]
기간제 패키지가 보통 4주 500인가요
[조1*]
네 언론매체별 노출 형태별로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보통 4주 500만원으로 알고있어요~
[끄1*]
언론매체별 보시면 고관여가 많긴 하죠.. 대출 온라인교육 복권 등..
[조1*]
첨언을 드리자면... 상품경쟁력이 있는 아이템(서비스)이 있는데 아직 인지도는 너무 적고 객단가는 꽤 되는 상황에 어떻게든 유입량을 늘리는게 선행돼야 하는 단계라면 언론매체나 브로드한 배너광고른 진행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현재 어떤 단계인지 냉정하게 판단하고 움직이시면 될 것 같아요~
[끄1*]
저도 동의합니다. 잘 정리해서 말씀 주신 것 같습니다.
[캐1*]
좀 친한 광고대행사있으면 광고대행 통해서 진행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더라구요
저는 언론사 진행해본적은없지만 20%정도는 할인받을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블1*]
저희 타겟은 3040 남성인데 우선 언론사랑은 맞는 거 같습니다 ~
원래 대행사를 통해서 매체에 진행중이긴 한대
대표님께서 너무 롤링이 많이 되는 거 아니냐고 하셔서
아예 고정적인 배너로 들어가고자 매체쪽을 선택하였죠...
요즘 언론사와 미팅을 많이 하는데 패키지로 300만원 500만원 정도로 책정하는 듯 합니다ㅋㅋ 서비스 포함해서요 ㅎㅎ
[끄1*]
제 경험으로는 고정은 비추드립니다.롤링이 1/5이든 1/7이든 노출값 받는 것은 비슷하고 사실 업종이 어느 매체가 잘 받는지 모르기 때문에 다양한 매체에 각 url 줘서 효율 체크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블1*]
우선 대행사를 통해서 그렇게 진행중입니다ㅠ 그런데 대표님께서 워낙 욕심이 많으셔서… 현재 저희 사업 1인 가입 단가가 평균 2000원 선인데 저희가 1900원 정도 나오는데도 더 낮추시겠다고… 하셔서요 ㅋㅋ
[조1*]
별말씀을요. 3040 남자라면 인구통계학적으로 타겟이 맞긴할 텐데 그 이상으로 더 관련도가 있는지 살펴보세요~ 가령 나와 비슷한 성격의 업종에서 진행했던 레퍼런스를 언론매체에 요구를 한다든지 그래서 대략적으로나마 내가 어느정도 클릭이 나와야하고 이중에 얼만큼 전환을 시켜야하는지 등등 이요~
[블1*]
네 알겠습니다~ 매체사에 경쟁사 데이터를 요청했는데 저희가 처음이라 하더라구요… 하핳
[조1*]
'가입단가를 낮추겠다' 라는 건 랜딩페이지의 구매논리를 강화하여 가입신청률을 높이겠다 이거나 애초에 유입되는 고객의 품질을 높이겠다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만약 후자라면 어느 매체에서 내 광고로 들어오는 고객품질이 높은지 판단해야 하는데 이런경우 하나의 매체에 고정으로 진행 된다면 자칫 위험할수도 있겠지요. 고정으로 들어가는 매체가 내 아이템과의 궁합이 잘 맞는지 좀더 고려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블1*]
네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실패가 될지 성공이 될지 걱정도 되지만 기대도되네요 ㅋㅋ
[끄1*]
답은 아무도 모르니.. 일단 계속 체크하시면서 진행해보세요. 잘 하실 것 같습니다
배너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보스톡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