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운 좋아 보이는 브랜드의 비밀 (비즈니스의 판을 흔드는 행운의 방정식)

2024.02.27 10:42

MKTG

조회수 410

댓글 0


'운 좋아 보이는 브랜드의 비밀'을 읽으면서 작가가 어떤 메시지를 던지고 싶은지 생각을 해봤다. 내가 느낀 이 책 전체 메시지는 '당신이 어떤 상황에서 비즈니스 하건 좋은 기회는 언제든 생길 수 있다'였다. 다양한 기업 사례가 등장을 해서 더 좋았다.


*'좋은 이름이라고 해서 성공을 보장하지는 않는다. 따라서 나쁜 이름을 꼭 짐스럽게 여길 필요도 없다.': 의외로 사업을 하는 사람 중에 바꿀 수 없는 불리한 상황을 인지하고 본인 사업이 잘 될 수 없음을 확신하는 대표들이 종종 있다. 사업은 성공 방법을 찾는 것이다. 안 되는 이유를 발견하고 핑곗거리를 찾는 것이 아니다.


*'운이 좋은 사람들은 부차적인 주변을 더 잘 살피는 경향이 있는 반면에 운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당면한 과제에만 집중하는 경향이 있다.': 사업은 대표 마인드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스스로가 운이 좋다고 생각하는 경우는 부차적인 주변 분석을 통해서 성공 확률을 높인다. 하지만 스스로가 운이 좋지 않다고 믿는 대표는 일차원적이고 획일화된 사고방식을 통해 좋은 기회를 스스로 날리는 경우가 있다.


*'속도가 너무나 빠른 현대에는 자신의 최고 아이디어를 스스로 죽여야 한다. 시장이 그렇게 하기 전에 말이다.': 스티브 잡스가 성공한 여러 가지 이유 중 하나는 꾸준히 새로운 제품을 만들었다는 것이다. 내 손으로 더 나은 제품을 만들지 않으면 다른 경쟁자에게 시장을 뺏길 거라는 생각은 잡스 스스로 이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단종시킴으로써 시장 내 독보적인 지위를 유지하게 만들었다. 회사 내 독보적인 매출을 차지하는 아이템이라도 꾸준히 개선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경쟁자들이 더 나은 아이템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뺏을 것이다.


*'엄청난 양의 연구들이 약간의 비하가 당신을 더 호감 가게 할 뿐 아니라 당신의 메시지를 더 신뢰하게 만든다.': 폭스바겐 비틀의 단점인 작은 차라는 인식을 오히려 수리비가 덜 들고 보험료가 싸다고 어필을 하거나 에이비스가 미국 렌터카 시장 2위라는 단점을 '우리는 더 열심히 합니다'라는 메시지로 소비자의 눈길을 끈 전략들은 결함을 장점으로 만든 좋은 사례이다.



*'장기적인 성공은 하나의 큰 결과가 아니라 일련의 작은 성공을 기반으로 할 가능성이 크다는 점이다.': 큰 성공은 하루아침에 찾아오지 않는다. 꾸준한 노력과 시도를 통한 작은 성공이 큰 성공을 만든다.

*'브랜드 목적은 전략적인 마케팅의 일부가 아니라 조직 전체의 장기적인 책무여야 한다.': 회사가 가진 중요한 목적은 성장의 필수적인 요소이다. '오늘도 내일도 최고의 장난감 브랜드'가 되기 위한 마텔이나 '세계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는 서비스 브랜드'가 목적인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이런 명확한 목적으로 꾸준히 사업을 성장시켜 올 수 있었다.

다양한 마케팅 전략이나 사업 성공 비결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추천하는 책!

운 좋아 보이는 브랜드의 비밀

앤디 네언클라우드나인2023년 4월5점

이름을 올린 영국 최고의 브랜드 전략가 앤디 네언에게 ‘행운’은 우연히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전략적 추구의 산물이다. 그런데도 우리는 행운을 좇는 것을 비즈니스에서 하지 말아야 할 금기 사항처럼 여긴다. 저자는 이 책 『운 좋아 보이는 브랜드의 비밀』에서 이 그릇된 통념을 깨고, 30년 넘게 브랜드 전략가로서 일한 경험을 살려 ‘되는 사업’ ‘되는 비즈니스’ ‘되는 브랜드’의 비밀을 유명 브랜드의 실제 사례와 통찰력 넘치는 분석을 통해 생생하게 밝혀 놓는다. 이

운좋아보이는브랜드의비밀도서운좋아보이는브랜드의비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MKTG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