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1+2월 호

2021.02.23 15:02

마미손

조회수 5,220

댓글 4

게임산업에 종사하는 보스님이라면 꼭 필독해야 할 꿀자료죠?

바로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발행하는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1~2월 호] 리포트입니다. 게임산업의 최신 동향과 이슈, 주요 트렌드가 궁금하신 보스님은 이번 자료를 확인해 보세요~😊



Index

1. 글로벌 이슈 포커스

- 중국 게임의 글로벌 시장 진출 확산, 한국 게임산업 무엇을 할 것인가

 · 중국게임, 얼마나 수출되고 있나?

 · 누가 해외진출에 나서고 있나?

 · 왜 해외진출에 적극 나서나?

 · 왜 외국시장에서 통할까?

 · 한국 게임산업에 지금 필요한 것


2.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 [시장] 숫자로 본 2020년 글로벌 게임산업의 성과, 그리고 2021년의 과제

- [시장] 구독형 게임 서비스 선점한 MS, 개발사와 수익배분 방식은 아직 미정

- [기술] AI 기술을 통해 게임과 리얼리티 TV쇼를 융합한 <라이벌 피크>

- [기술] <사이버펑크 2077>, AI 기술 활용해 11개국 언어별 대사 입모양 구현


3. 글로벌 게임 인사이트

- [사회문화] 트래비스 스콧 ‘포트나이트’ 콘서트 수익 2,000만 달러, 실제 공연 수익의 10배

- [사회문화] EU, 농장 게임에 무료 DLC 지원, 현대 농업의 기술 발전을 대중에 홍보

- [정책] 미국, 저작권 보호 콘텐츠의 스트리밍 강력 처벌법안 발효

- [장르] ‘보는 게임’ 시대에 적합한, 애니메이션 영화 같은 ‘카툰 렌더링’ 게임

- [기업] 더게임어워드(TGA) 후보에 오른 퀴어게임 개발 업체 드림필(Dreamfeel)

- [이머징마켓] 급성장 태국 게임시장의 진출, 라이트버전 게임과 철저한 현지화가 관건


4. 게임 캘린더

- [리뷰] 인디 게임은 계속되어야 한다’, 타이베이 게임쇼 2021 무사히 폐막


5. 부록
 -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 관련 보고서 목록(2017~2020)


보스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D

※ 파일은 PDF로 제공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게임게임산업트렌드시장동향리포트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마미손

03-055,6868

마미손

02-246,45415

마미손

02-235,2217

마미손

02-235,5191

마미손

02-227,5009

마미손

02-194,5020

마미손

02-195,1225

마미손

02-186,5598

마미손

02-187,05012

마미손

02-175,6518

마미손

02-177,2997

마미손

02-168,68611

마미손

02-156,5428

김매니저

02-1013,15330

마미손

02-087,46610

마미손

02-026,5373

마미손

01-295,5981

마미손

01-286,8144

마미손

01-277,36211

마미손

01-218,27814
목록 글쓰기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