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에서 선정한 <2024 DMC 디지털 마케팅 10대 키워드 - 04. DOOH! DDOOH!! PDOOH!!!>를 리포트를 통해 알아보세요!
티맵모빌리티는 올해 6월 '공항버스 LED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 서비스'의 실증특례를 받아 공항버스 겉면에 발광다이오드(LED) 디스플레이를 달고 다양한 디지털 광고 콘텐츠를 송출하기 시작했다. 경쟁사 스마트모빌리티미디어 역시 올해 11월부터 '전기버스 유리창을 활용한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에 대한 실증 사업을 진행, 서울시와 협업하여 투명 LED 스크린의 광고 효과와 운영 시스템의 안정성을 검증할 계획이다. 이처럼 교통수단을 활용한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 사업에 문을 두드리는 기업이 잇따르면서 교통수단이 향후 DOOH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매체로 성장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INDEX
- 행정안전부, 교통수단 디지털 광고 규제 완화 추진, 국내 DOOH 시장의 新성장 동력 되나
-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는 이미 '데이터' 기반의 'DDOOH(Data-Driven OOH)'가 화두
- DDOOH의 최종 종착지는 전 과정이 실시간으로 자동화되는 'PDOOH(Programmatic DOOH)', 그러나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회의적인 시각이 팽배해
- 자동 거래 플랫폼 기술을 따라가지 못하는 레거시 시스템
- 광고 성과 측정을 위한 지표 수립의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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