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마케팅의 기본 카페바이럴
안녕하세요, 인사이더그램컴퍼니 입니다.✨
온라인 시장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이 무척 중요하게 여겨지면서 마케팅 플랫폼들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표님들과 마케팅 담당자 분들께서 반드시 진행하는 것은 역시 '블로그 , 네이버 카페 , 인스타그램'을 꼽을 수 있을 거 같은데요.
오늘은 먼저 카페바이럴 마케팅에 대해 인사이더그램컴퍼니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페바이럴 마케팅 해도 효과가 없어요
공통적인 관심사를 지닌 회원들이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거나 일상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네이버 카페'에 대해 한 번쯤은 들어보셨거나 직접 활동을 해본 경험이 있으실 거 같은데요.
회원들 간의 소통이 굉장히 활발하며 서로 간의 신뢰가 꽤나 두텁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인근에 새로운 식당이 오픈을 했거나 또는 자주 이용하는 브랜드에서 신제품이 나왔다는 소식이 카페에서 한 번 퍼지기 시작하면 그 파급력을 결코 무시할 수 없는 것이죠,
다만, 잘못된 방법으로 접근할 경우 광고성으로 인식되면서 브랜드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생길 수 있으며 기대했던 효과에 못 미치는 경우도 발생한답니다.
또한 카페바이럴의 경우 바이럴 마케팅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퍼포먼스 마케팅처럼 폭발적인 매출 증대로 이어지는 것이 아닌 브랜드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 채널 중 하나라는 점 참고해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신규 브랜드 또는 신제품을 출시한 브랜드라면 퍼포먼스 + 바이럴마케팅을 동시에 진행하여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겠습니다.
* 제품 판매를 목적으로 한다면 카페 또는 커뮤니티 핫딜도 눈 여겨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의 또 다른 장점은 '타겟' 맞춤형으로 진행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가장 활발한 활동이 이뤄지고 있는 맘카페를 주축으로 자동차, 여행, 창업 등 카테고리가 다양하기 때문에 원하는 타겟층을 공략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차량 랩핑 또는 수리 업체라면 인근 지역구 카페 또는 차량 동호회에서 브랜드를 홍보하는 마케팅을 할 수 있겠으며, 육아 용품을 판매하는 브랜드의 경우 맘카페를 통해서 바이럴이 가능한 것이죠!
무작정 카페에서 게시글을 발행한다고 끝나는 것이 아닌 해당 카페 게시판이나 카테고리의 성향을 파악하고 우리 브랜드에 걸맞은 곳으로 진입하는 것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광고성이 너무 짙은 게시글들의 경우 블라인드 처리로 이어질 수 있기에 이런 부분들도 미리 준비해서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인사이더그램컴퍼니의 카페바이럴은?
1)콘텐츠 발행 시 게시글 + 댓글 1개 + 대댓글 1개를 기본 구성으로 합니다.
* 댓글 추가 가능합니다. (기본 1개 + 추가 2개)
2)원고 작성 대필 진행 가능
3)게시물 보장 기간은 5일이며, 5일 이내 삭제된 게시물은 A/S(재발행) 진행됩니다.
4)환불을 희망하실 경우 발행되지 않은 수량만큼 환불이 가능합니다.
모든 광고 발행은 전문 마케터들이 직접 진행하고 있으며 독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양질의 원고 작성과 모니터링을 통한 즉각 대응 모두 자체적으로 진행됩니다.
▶카페바이럴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지만 효과가 없으신가요?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지 고민만 하고 계신가요?
반드시 인사이더그램컴퍼니와 같은 전문 광고대행사의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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