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유통업계, 예술에 푹 빠진 MZ세대 겨냥한 아트 마케팅 열풍

2022.11.16 08:34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753

댓글 0

최근 MZ세대가 새로운 미술 향유층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유통업계에서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아트 마케팅’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이는 MZ세대가 새로운 볼거리와 예술 작품 등을 찾아다니며 자신의 취향을 드러내고 문화적 만족감을 충족하려는 세대이기 때문이다. 미술품 등에 대한 소비를 아끼지 않는 ‘아트슈머(ART+Consumer)’, 미술 작품에 투자하며 수익을 얻는 ‘아트테크(ART+재태크)’ 등의 신조어가 등장하는 이유도 이러한 배경 때문이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