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유통업계, 특정 타깃을 대상으로 밀착 마케팅 활동 늘리는 핀스킨 마케팅 활발

2022.09.27 08:43

cookiman

좋아요 3

조회수 691

댓글 1

최근 유통업계 사이에서 특정 타깃층을 대상으로 한 ‘핀스킨 마케팅’이 활발하다. ‘핀스킨 마케팅’은 ‘핀셋 마케팅’과 ‘스킨십 마케팅’의 합성어로, 특정 소비자층을 적극 공략하는 ‘핀셋’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적극적인 소통을 만들어 나가는 방식이다.

특히 이러한 방식은 자신과 동일한 취향과 관심사를 적극적으로 공유하는 MZ세대의 성향에 발맞춰 더욱 활발해지는 추세다. 실제 한 멤버십 회사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MZ세대 10명 중 6명은 공유하고 싶은 정보를 SNS에 공유하는 데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업계에서는 브랜드 모델 선정부터 타깃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며 이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거나, 타깃층의 선호도가 높은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는 등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youme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