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교감형 디지털광고 급부상

2022.08.16 15:25

유리나

좋아요 3

조회수 890

댓글 2

스마트폰으로 콘텐츠 시청이 일상화되면서 사용자에게 실제와 같은 경험을 선사하는 인터렉티브 동영상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인터렉티브 동영상이란 스마트폰 화면에 손가락을 갖다 대고 재생 중인 영상을 조작하면 다양한 기능을 작동시킬 수 있는 차세대 교감형 디지털 콘텐츠다. 동영상을 수동적으로 보는 데 그치지 않고 만지면서 정보를 얻고 즐기는 시대가 열리고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15일 정보기술(IT)업계에 따르면 인터렉티브 동영상을 활용하는 기업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기업은 광고 사업이 핵심 수익원인 플랫폼 업체다.


네이버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첫 화면의 검색창 하단에 '당겨보세요', '플레이(재생)' 등의 버튼이 달린 '스페셜 디스플레이 광고'를 집중적으로 배치하고 있다. 사용자가 화면에 손가락을 대고 왼쪽으로 넘기면 큰 사이즈의 이미지나 동영상이 나타난다. 특히 동영상 시청을 유도하는 광고 상품은 스페셜 디스플레이 광고의 25%를 차지할 만큼 성장했다.


카카오도 동영상 광고를 강화하고 있다. 남궁훈 카카오 각자대표는 지난 2분기 실적 발표에서 카카오가 광고주의 예산을 크게 가져오지 못한 이유로 동영상 광고 부족을 꼽았다. 카카오는 관심사 기반의 오픈채팅에 이르면 다음달부터 새로운 광고를 도입할 계획인데, 인터렉티브 동영상 광고도 후보로 점쳐지고 있다. 작년 8월 동영상과 애니메이션 기능을 강조해 베타 서비스로 내놓은 '비즈보드 익스팬더블(expandable)' 광고도 본격적으로 투입될 가능성이 높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