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신인섭 칼럼] 15주년 맞는 부산 국제광고제, AD STARSMAD STARS

2022.06.17 08:31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737

댓글 0

2008년 부산국제광고제가 시작할 때 이름은 Busan International Advertising Festivals 였다. 길다. 그래 머리글자 넷을 따면 BIAF, 넉 자이다. 그리고 읽기 힘들고 기억하기 힘들다. 연상이 되지도 않는다. 그래 “AD STARS”라 불렀다. 15년이 되어, 이번에는 “MAD STARS”라 한단다. 우리말로 번역하니 “미친 별”이 되었다. 그럼 무슨 뜻인가 했더니 “MAD”는 Marketing, Advertising and Digital이란다. 그럴듯하다. 멋있다.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과 광고이니까. 앞으로 15년 뒤에는 어떤 변화가 올까? 가장 궁금한 것은 디지털이 100%가 되면, 그다음은 무엇일까이다. 15년 전 일을 돌아보면 어떨까.

광고제, 특히 국제 광고제는 왜 하는가 하는 질문이 생긴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