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한국인이 가장 많이, 오래, 자주 사용하는 앱

2022.05.17 09:25

막내운영자

좋아요 4

조회수 1,621

댓글 2

지난 4월에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쿠팡, 네이버 지도 순

지난 4월에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 카카오톡, 네이버, 인스타그램, 틱톡 순

지난 4월에 한국인이 가장 자주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 네이버,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순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이 가장 많이, 가장 오래, 가장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을 조사하여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안드로이드+iOS)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4월에 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으로 사용자가 4,594만 명으로 조사됐다.


그 뒤는 유튜브 4,411만 명, 네이버 4,145만 명, 쿠팡 2,701만 명, 네이버 지도 1,993만 명, 밴드 1,981만 명, 당근마켓 1,917만 명, 인스타그램 1,843만 명, 배달의민족 1,770만 명, 토스 1,275만 명 순이었다.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사용시간이 740억 분이었다.


그 뒤는 카카오톡 296억 분, 네이버 197억 분, 인스타그램 80억 분, 틱톡 53억 분, 티맵 36억 분, 네이버 웹툰 36억 분, 넷플릭스 35억 분, 다음 35억 분, 페이스북 34억 분 순이었다.



가장 자주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으로 실행횟수가 996억 회였다.


그 뒤는 네이버 190억 회, 트위터 123억 회, 인스타그램 118억 회, 유튜브 102억 회, 당근마켓 85억 회, 쿠팡 64억 회, 네이버 카페 58억 회, 밴드 43억 회, 네이버 웹툰 41억 회 순이었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의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했으며 유튜브를 제외한 구글/애플 앱과 이동통신사, 단말제조사 앱은 조사대상에서 제외했다고 밝혔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