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프라임 비디오’ 사업으로 스트리밍 비디오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2006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로 2010년 아마존 스튜디오를 세워 자체 드라마를 제작했고, 2014년에는 게임, 스포츠,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Twitch를 인수한 데 이어 2021년에는 영화 007시리즈 제작사로 유명한 MGM을 인수했다. 아마존은 매달 13달러(약 1만 4500원)의 회비를 내는 프라임 회원에게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등의 혜택들을 주고 있다. 아마존 프라임 회원과 아마존의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 사이에 숨어있는 성공할 수밖에 없는 마케팅 전략에 대해 살펴보자.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