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포그래픽] 틱톡이 미국에서 숏폼 동영상 1위 플랫폼이 아니다

2022.02.27 08:47

cookiman

좋아요 3

조회수 1,011

댓글 0

숏폼 동영상이 인기를 끌면서 가장 각광받는 앱은 "틱톡"이다. 미국과 중국의 분쟁 속에서도 영향력은 점점 커져가고 있다. 당연히 틱톡이 미국 숏폼 동영상 플랫폼 중 1위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조사 결과, 틱톡은 "3위"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케터에 따르면, 미국 숏폼 동영상 플랫폼 중 1위는 "유튜브"였다. 유튜브는 소셜 비디오 시청자 중 16세 이상 사용자의 77.9% 가 10분 미만의 동영상을 스트리밍하는 숏폼 콘텐츠 시청 플랫폼으로 조사됐다. 페이스북이 60.8%로 점유율로 2위, 틱톡 이 53.9%로 3위를 차지했다.

이는 유튜브가 일반 대충에게 널리 퍼져있음을 보여준다. 이마케터에 따르면, 2021년에 미국 인구의 67.4%(소비자 2억 2,580만 명)가 한 달에 한 번 이상 유튜브를 시청한 것으로 추정된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