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NFT가 소비자 충성도의 새로운 열쇠인가?

2022.02.13 08:55

cookiman

좋아요 3

조회수 906

댓글 0

NFT가 화제가 되며, 광고 마케팅업계에서는 다양한 시도가 이뤄지고 있다. 그러나 생각보다 광고 마케팅과의 접목은 쉽지 않고, 확산 속도가 빠르지 않다. 그럼에도 NFT의 기본적인 속성인 소비자에게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독점적인 엑세스를 바탕으로 소비자 충성도를 확보하려는 시도가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다.

원더맨 인텔리전스의 Carla Calandra는 최근 NFT를 활용, 고객 충성도를 높이려는 사례에 대해 정리, 기고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뉴욕시의 첫 NFT 레스토랑이 2023년 문을 연다. 플라이피시 클럽은 회원 자격에 대해 암호화폐인 NFT를 사용하여 비용을 지불하는 회원 전용 레스토랑이다. 행사장에는 고급 해산물 레스토랑과 칵테일 라운지, 기본 회원을 위한 오마카세 스타일의 전용 룸 등이 들어선다. 멤버십은 잠재적으로 진정한 "자산"이 될 수 있다. 구매자들은 매달 멤버십을 임대, 판매 또는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외식 산업에 있어 비교적 새로운 개념이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