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유통업계는 지금 패꾸(패키지 꾸미기) 열풍

2022.02.07 14:19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840

댓글 0

MZ세대 사이에서 다이어리부터 신발, 폴라로이드 사진, 휴대폰 등을 꾸미는 ‘별다꾸’ 트렌드가 인기다. 일상에서 쉽게 접하고 사용하는 모든 것을 개인 취향에 맞춰 꾸미는 ‘별다꾸’ 트렌드의 인기는 남들과 다른 자신의 취향과 개성을 적극적으로 드러내길 좋아하는 세대 특성이 반영된 것이다.

특히 이를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공유하는 것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인스타그램에서 ‘다꾸’ 해시태그만 28만여 개에 이르고 폴라로이드 사진을 꾸미는 ‘폴꾸’, 스티커로 꾸미는 ‘스꾸’ 등도 인기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유통업계에서도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패키지를 이색적으로 꾸미며 2030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 잡고 있다. 기존 패키지에서 한정된 기간 동안 특색 있는 일러스트나 디자인을 더하거나 고정관념을 깨고 검은색을 활용하는 등 패키지에 개성을 불어 넣으며 MZ세대의 소장욕구까지 자극하는 중이다.

2022년 검은 호랑이의 해를 맞아 유통업계는 검은 호랑이를 활용한 ‘패꾸(패키지 꾸미기)’에 돌입하고 있다.

코카콜라는 2022년 새해를 맞아 임인년의 상징인 호랑이 일러스트를 넣어 꾸민 ‘코카콜라 타이거 패키지’를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어른과 아이 호랑이 일러스트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새해의 따뜻함과 행복을 응원한다는 의미다. 앞서 코카-콜라는 새로운 글로벌 슬로건 ‘리얼 매직(Real Magic)’을 공개하며 우리가 함께 하는 일상이 마법같이 짜릿하고 특별해질 수 있다는 기대감을 전한 바 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