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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범석 교수, 전광판 광고 효과측정 모형 개발

2022.02.07 08:57

cooki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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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인해 광고산업은 많은 부분에서 디지털이 가속화되고 있다. 지상파에도 어드레서블 TV광고가 도입되며, 타기팅 광고와 프로그래매틱이 가능해졌다. 이제 스크린이 있는 곳은 타기팅된 맞춤형 광고와 프로그래매틱은 당연시되고 있는 분위기다. 

그런데 아직 아쉬운 부문이 있으니, 옥외광고다. 미국을 비롯한 서구 및 일본에서는 디지털화된 옥외광고로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프로그래매틱이 도입, 광고비 집행 및 광고전략의 효율이 높아지고 있다. 우리나라 옥외광고의 발전 가능성이 엿보이는 부분이기도 하다.

최근 서범석 교수(세명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옥외광고 연구팀에서 전광판 광고의 효과측정모형을 개발, 특정 전광판의 유동인구 분석, 일일유효접촉자수(DEC)와 더불어 구체적인 목표 소비자층의 인구통계적인 특성과 라이프스타일 특성을 분석하였다. 또한 인구 천명당 광고비(CPM)을 분석하여 다른 매체와의 비교분석이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분석자료를 통해 옥외광고의 프로그래매틱 시스템의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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